少女アリスと箱庭幻想コンチェルト

소녀 앨리스와 모형정원 환상 콘체르토

201604_rb_00.jpg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으로 작곡가는 DJ TOTTO. 3박자악곡으로 피아노의 독주로 시작되어 곡이 진행될수록 풍부해지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Crystalia와 비슷한 느낌.

2 beatmania IIDX

장르명空想ファンタジーシリーズ
공상 판타지 시리즈
BPM134
전광판 표기ALICE IN MYSTIC GARDEN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플레이 스타일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53908761101095
더블 플레이54409819111259

SPA 영상

채보는 코퓰라에서 도입된 헬 차지 노트를 채용했고 계단과 차지노트가 곡 대부분을 차지한다.
차지노트에 약한 사람은 난이도가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거의 정박 위주이고 계단+차지노트 연습하기에 매우 좋은 곡이다.
어나더 보면의 경우 개인차는 다소 갈리지만 곡 전체적으로 분포하는 롱잡패턴이 꾸준히 게이지를 갉아먹어 하드클리어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고, 그루브게이지도 곡 끝에서 기습적으로 나오는 짧은 겹트릴로 인해 후살의 위험이 있어 10레벨에선 중상위권 이상이다.

BGA의 캐릭터의 이름은 앨리스 루난인 모양. #

2.1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DJ TOTTO

이 곡은 제가 직접 몰래 전개하고 있는 자칭 「공상 판타지 시리즈」라는 테마를 주제로 만든 곡입니다.
...이러니 뭔가 비슷한 느낌의 시리즈가 그 외에도 있었던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요.
참고로 "판타지"라는 말 자체에 "공상"이라는 의미도 있는 것처럼, 장르명을 그대로 해석해보면 찌개 나베 보이즈 남자처럼 끼워넣어 반복하는 느낌이 되어버리니 여기서는 "이야기"라는 뉘앙스로 받아들여 주셨으면 합니다.

중요한 곡 이야기인데요, IIDX라고 하자면 역시 위아래로 흔들고 싶은 느낌으로[1] 쭉쭉 팍팍 나가는 곡이 게임 스타일면으로도 선호되기 좋은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는 굳이 조금 변화구로 좌우로 흔들고 싶어지는 느낌[2]이 있는 곡으로 도전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꽤 푹신~ 한 분위기의 미스테리어스한 느낌이 나오므로 개인적으로도 이 시리즈 다운 곡이 되었다고 멋대로 납득&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공상 판타지 시리즈"도 꼭 기대해주세요!
Movie / NAGI

「처음 들은 그 날부터 이 곡이라고 정했습니다.」
라고 하면 무언가의 캐치카피 같지만, 이건 영상을 담당하고 싶다! 라고 열망하여 만들게 되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음악이라서 거칠어진 마음이 정화 되어가는 제작기간이었습니다.
그러한 혼이 빠져나갈 듯한 기분을 영상에 넣어봤습니다.

-
정원 안의 한 소녀.
「저기, 위에 있는 조그마한 구멍은 뭘까?」
차가운 얼음 알갱이나 따스한 햇볕... 오직 이 세계에 변화를 가져올 그 조그마한 구멍에 어느 날 소녀는 흥미를 품었습니다.
「저곳에 있는 걸 이 눈으로 보고싶어!」
소녀는 이 세계에는 없는 곳으로 가기로 결심합니다.
-

멍한 기분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을 유의하며 만들어봤습니다.
멍한 기분으로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3 리플렉 비트 시리즈

리플렉 비트 VOLZZA 2beatmania IIDX 23 copula의 연동이벤트 LINK TRACK로 수록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BPM난이도
134BASICMEDIUMHARDSPECIAL
46910
스킬 레이트11224861
오브젝트123345456678
수록버전리플렉 비트 VOLZZA 2

스페셜 난이도 영상

여담으로 각 레벨의 오브젝트 수가 인상적이다. 海神이나 伐折羅-vajra-처럼 일부러 오브젝트수를 맞춘듯.
  1. 縦ノリ. 음악을 들을 때 헤드뱅잉을 하거나 같은 자리에서 점프를 하는 등 세로축으로 몸을 뒤흔들고 싶어지는 느낌을 표현한 말이다.
  2. 横ノリ. 앞 주석의 縦ノリ와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음악을 들을 때 좌우로 몸을 흔들고 싶어지는 느낌을 표현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