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오리지널 기체
1 개요
DF-001/002
SD건담 G제네레이션 OVER WORLD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기체.
2 행적
코드 피닉스를 주인공으로 제네레이션 시스템의 오류를 쫓는 모드인 월드 코어에서 최초로 등장한다. 시스템 중추의 문을 지키기 위해 등장하였다가 이후 문을 열자 다시 나타나 아비를 납치하고 사라진다.
시스템 방위용의 기체로, 가디댄서라는 이름으로 1개의 유닛 취급을 받지만 실제로는 2대의 기체이다. 정확하게는 2대가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이긴 하지만 상호 연동하여 콤비네이션을 짜는 방식. 형식번호가 2개로 되어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두 대의 기체에는 모두 빔 코팅이 되어 있으며, 두 대의 기체가 근접하여 에너지를 합치면 I필드에 가까운 방어능력을 가진 필드도 형성할 수 있다. 방어용이라는 용도와 DF라는 형식번호에 어울리는 강력한 방위기능을 갖추고 있는 셈.
무장은 손에 장착된 대형 클로와 몸통의 사출구에서 발사하는 빔포 블레이즈 레이의 2종. 양쪽 무기 모두 2대의 연동 움직임으로 동시에 공격하기 때문에 높은 위력을 지닌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결국 납치된 아비를 쫓던 코드 피닉스와 플레이어 팀의 활약으로 파괴된다.
이후 제네레이션 코어의 중추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게 되고, 여기에서 정체가 발각된 코드 아메리아스가 자신의 기체인 퀸 아메리아스를 탑승하고 보란듯이 가디댄서를 소환하는데, 각각 좌우의 날개유닛 형태인 가디언 드레스로 변형하여 퀸 아메리아스와 합체한다. 다시 말해서 방어용 자율형기이자 퀸 아메리아스의 강화파츠였던 셈.
이후 설명은 퀸 아메리아스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