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in the Great.
"위대한" 가린. 로인 전쟁 당시 로인인들의 영웅으로, 크로얀의 군주.
당시 발리리아 자유국에 맞서 로인인들을 하나로 뭉쳤고 25만에 달하는 병력을 끌어 모았다. 로인인들은 볼란티스의 30만 대군을 격파하고, 셀호리스, 발리사르, 볼론 테리스 등의 도시를 점령하고 물의 마법사의 힘으로 드래곤도 몇 마리 죽이는데 성공하지만, 볼란티스인들이 발리리아 본국에 도움을 요청하자 드래곤 군주들이 300마리의 드래곤을 동원했고 로인의 군대는 발리리아의 구원군에 참패하였다.
결국 가린은 포로가 되어 황금의 철창에 갇혔고 갖은 모욕을 당하며 발리리아인들과 볼란티스인들이 그의 고향을 파괴하는 것을 지켜보게 되었다. 가린은 발리리아를 저주하며 죽었고 그날 밤 크로얀의 물이 범람해 침략군들을 전부 익사시켰다.
전설에 따르면 로인 전쟁 이후 가린의 저주로 가라앉은 자들의 영혼은 물 밑에 남아 어느 순간 물에서 올라와 차가운 숨을 뱉으며 파괴된 고통의 도시에서(The Sorrows) 안개를 만들어 폐허를 오염시켰다. 또한 그들의 그들의 피부는 그들의 심장만큼이나 단단한 돌로 변했다고 하며 가린은 물의 무덤에서 올라와 뒤덮인 군주(Shrouded Lord)가 되었다고 한다. 뒤덮인 군주는 가린의 시대 이후 물에서 올라와 고통의 시대를 지배하며 회색비늘병(Greysacle)을 퍼트린다고 한다. 가린 스스로가 뒤덮인 군주가 되거나 또는 뒤덮인 군주는 여럿이라 한다. 한명이 죽으면 다른 한명이 그의 자리를 계승하며 이어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