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코리아

1 설명

대한민국민족주의 정당 중 하나이다. 대표는 류승구이며 원외정당이다.

2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아직 국회에 의석을 얻지 못하였으며 이번 20대 총선 때는 기호 7번을 배정받았다. "코리아당" 또는 "가자코리아당"이라고도 불린다.

2016년 3월 31일KBS 1TV에 가자코리아당 광고를 송출하였다. 8시 25분 우리집 꿀단지 드라마 방영 직전에 송출되었고 다음날인 4월 1일에도 같은 광고가 송출되었다.

정당 광고라고 하기에는 빠른 박자 경쾌한 음정, 노래 중간 중간 가사가 없는 공간마다 들어간 '코리아' 나 '정당투표 럭키 세븐' 같은 추임새, 그리고 대학교 PPT과제 수준의 광고화면이 삼위일체가 되어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네이버 검색어에 '가자코리아당 광고'가 자동검색어로 올라올 정도. 이 이외에도 다른 버전들이 많이 있으나 대체로 이상하다. 지금 저 동영상도 좋음과 나쁨의 비율이 3:48이다.

주간경향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사실 이번 선거를 위해서 만든 것은 아니고, 본인이 작사/작곡한 것을 선거 때마다 가사만 조금씩 바꿔서 써먹고 있는 상황, 예를 들어서 대표인 류승구가 종로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당시에는 '대한민국' 대신 '종로구', 당명인 '코리아' 대신 후보자인 '류승구'의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결국 이번 선거에서 비례대표는 27,103표로 0.11%의 지지를 받아 국회의원을 배출하지 못하였으나, 비슷한 처지에 있었던 '갑툭튀'한 군소정당 중에서는 의외로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다만 이 득표도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열심히 쉐도우 복싱을 하는 중이다. [1]

그래도 선거 당시 공약은 기준금리 0% 달성이라는 공약이 하나는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