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츠야마 준

가츠우동 가쓰오우동[1]

드라마 각시탈의 등장인물. 배우는 안형준.

사모하는 여인을 위해 모든것을 바친 각시탈 최대의 순정남
채홍주의 호위를 전담하는 무사이면서 홍주를 짝사랑하고 있다.

실력면에서는 각시탈 내에서도 다섯 손에 꼽히는 무사이며,[2] 각시탈과도 몇 번 맞붙었다.[3] 공홈 소개에 따르면...아마 각시탈의 정체를 알게 된 뒤에 강토와 싸우다 죽을지도 모르겠다.

합병 기념식장에 각시탈이 습격했을때 순사들,서장,호위들 할꺼 없이 각시탈에게 발리고 있을때 갑자기 난입하여서 각시탈을 상대로 상당히 선전하지만 적파의 기습으로 패배한다.

각시탈이 금화정을 습격하자 막상막하로 싸우는데 이때는 패배하지만 각시탈에게 치명타를 입힌다.

진짜로 21화에서 채홍주에게 각시탈을 어떻게 잡을거냐는 질문을 던진걸 보면 뭔가 자신이 직접 행동에 나설 뉘앙스를 풍겼다.

23회에서는 회장이 각시탈의 정체를 알고 있음에도 거짓말을 하는 채홍주를 회장의 호위무사가 죽이려고 준비하자 키쇼카이의 명령에 완전히 위배됨을 알면서도 맞서려 하는 등, 어지간히 채홍주를 사모하는 듯 하다. 설사 그자리에서 긴페이를 베고 채홍주를 살린다고 하여도 경성의 경찰권을 장악한 키쇼카이의 남은 회원들의 추격을 받을 것은 명백하다. 언젠가는 죽을 것이 명백한데도 채홍주를 살리려고 모든 것을 내다버릴 각오를 한 것이다. 이때 긴페이의 손이 검으로 가는 것을 보고 자신도 조용히 발검준비를 하는 장면이 폭풍간지라는 평이 많았다.

24화에선 각시탈과 함께 전쟁자금을 빼돌리려 온 독립군 안섭과 싸우는데 안섭이 털릴 거라는 예상과 달리 안섭에게 관광당하고 만다. 이게 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시청자들이 많은 듯 싶다.[4][5]

25화에선 이시용의 목을 썰어버린다.

27화에서는 끝까지 권력을 버리지 못하고 도망가려하지 않는 채홍주를 보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 그런 그녀의 그런 행동을 질타했다.참고로 이게 전 화를 통틀어서 가장 대사분량이 많은 때였다.

28화에서는 회장의 명령을 받아 채홍주를 처형하려하는 긴페이와 맞서게 되는 모양이다. 결국 공홈에서부터 까발려져있던 가츠야마의 최후는 긴페이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졌으나...

28화에서는 우에노 히데키의 명을 받아 채홍주를 죽이려는 긴페이를 결국 저지한다. 그리고 긴페이와 몇합을 주고받으나 긴페이의 발차기를 맞고 날아간 사이 각시탈이 나타나서 단검을 두자루 긴페이에게 날리고 그틈에 긴페이를 베어죽인다. 킬: 가츠야마 / 어시: 이강토 그리고 이강토가 우에노 히데키를 죽일때 방해하지 않고 방관했고, 강토도 그런 가츠야마를 해치지 않고 떠났다.

모든 것을 버리고 떠나는 채홍주에게 계속 곁에서 모시고 싶다고 하나 홍주는 각자의 길을 가자고 거절하며 마지막으로 자신의 본명 채홍주를 알려주고 떠나고, 가츠야마는 아가씨의 이름을 평생 잊지 않겠다며 배웅한다.

작중 적측에 속해있는 악역이긴 하나, 결코 자신을 돌아봐주지 않을 여인을 위해 모든 것을 건 순정남. 그 덕분에 원래의 시놉시스를 씹고 끝까지 살아남은, 하지만 결국 자신이 원하는 사랑은 놓친 순정남.

하는 짓을 보면 딱히 일본의 영광 자체에는 별 관심도 없어 보이고, 키쇼카이가 무너지면서 자동탈퇴까지 했으니 그다지 드러나는 활동이 없었던 가츠야마는 그냥 어디 시골에 들어가서 무술도장이나 해먹고 살면 될듯.[6]
  1. 팬사이트에서 나온 별칭
  2. 긴페이와 함께 일본 최강의 무사라는 설정이다.
  3. 한번은 완전 털었고 두번째는 서로가 서로를 털어줬으나 결국은 가츠야마가 관광당했다.
  4. 참고로 이 장면은 원래 안섭이 아닌 백건이 가츠야마를 상대하기로 설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어찌된 일인지 안섭으로 변경된듯. 다시 말하자면 24화를 다시 볼때 저건 안섭이 아니라 백건이다 라고 생각하고 보면 된다.덕분에 설정오류를
  5. 근데 이렇게 생각하면 그나마 납득이 될지 모르겠다. 안섭은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양백이 위험을 무릅스면서까지 조선에 건너올때 그의 호위를 맡은 실력자이며 극중 포지션이나 활약상을 봐도 작중 강자인 만큼 가츠야마가 밀릴수도 있다는 것.
  6. 근데 설정집에 보면 일본 천황의 눈에 들어 그의 호위무사가 되었다고 한다! 물론 최측근은 아니고 일본 천왕의 수많은 호위병들 중 한명으로어쨌든 벼락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