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살이 기도원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로 발생한 사건·사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합니다. 불법적이거나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포함할 수 있으며, 일부 이용자들이 불쾌할 수 있으니 열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제 사건·사고를 설명하므로 충분히 검토 후 사실에 맞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틀을 적용하시려면 적용한 문서의 최하단에 해당 사건·사고에 맞는 분류도 함께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분류 목록은 분류:사건사고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긴급출동 SOS24>에서 방영되어온 기도원 관련 사건사고. 1부 링크 2부 링크 2010년 8월 9일에 1부가 방영되었고, 8월 16일에 2부가 방영되었다.

2 사건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삼방리의 파주 소망기도원 측이 노약자, 장애인, 알콜중독자, 정신질환자를 감금하고 학대를 해온 사건이다.

여러 가지 가긱 다른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한 공간에 모여 있는 것이고, 일정 시간 마다 열쇠로 문을 잠근 채 감금하는 내용이다. 입소자들의 식사 메뉴는 정말이지 부실하기 짝이 없다. 심지어 먹다 남은 음식과 잔반을 따로 모아 다시 재활용 한다는 것이다![1]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한 전문 의약품도 아예 원장 마음대로 투약하고 있었고, 급기야 원장이 우수 입소자로 선별된 이를 통해 심신 미약햔 다른 입소자를 폭행하도록 한 내용도 있다!

정신질환을 앓던 언니가 기도원에 보내져서 영양실조로 사망한 언니의 여동생의 사연 및 한때는 안정된 가정의 가장이었으나 이혼 후, 알콜 중독이던 남동생을 신앙으로 고쳐보고자 기도원에 보냈다가 만신창이로 돌아온 남동생의 누나 의 사연도 있다.
급기야 한 여성 입소자가 남성 관리자에게 성폭행까지 당했다는 사연이 있다.

3 취재

4 비슷한 사건들

유사 사건이 이 기도원 뿐만 아니라 마산 소망의 집 사건도 있다.

KBS의 호루라기: 인권 수사대에서도 "어느 선교 교회의 비밀"이라는 타이틀로도 방영된 바 있다.[2]

5 결론

6 관련 항목

  1. 그에 반해 목사들이 먹는 식사는 매우 정갈하고 말끔하다.
  2. 물론 파주 소망기도원과는 별개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