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린

1 개요

- 20141127165038_1874471925.JPG
성우는 양정화

지파이터스의 등장 인물, 주인공 중 한명으로 1화에서 처음 등장했다. 사실상 이 이야기를 말하는 존재이다. 호기심이 많고 주의가 산만한 13세 쾌활 소년. 아침에 스쿨버스를 놓쳐 학교에 지각하는 일이 그의 일상이다. 하지만, 자신만의 영웅이었던 아버지처럼[1] 불의에 빠진 상황을 그냥 지나치지는 않는 나름 정의감 넘치는 친구이다. 성격도 좋은 편이다. 액션게임과 창고에서 고양이와 함게 노는 것이 린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2] 그러던 어느날, 괴상한 고양이와 결합하여 얼떨결에 슈퍼히어로로 탄생한다. 어쨰서인지 나중엔 강린이 아닌 린 사일러라고 한다. 왤까[3] WP센터 사건때 휘말려서인지는 아직 불명이지만 소방관이던 아버지가 실종되었다.[4] 다행히 갈라가스 사건 종결 이후 다시 만났다. 겁없이 덤비는 일이 많아서 제대로 당하는 일도 있다. 노오란에게 자신의 점심인 샌드위치를 뺏기는 일도 잦다. 무크 터커와 대립하는게 많고 갈라가스 부활의 주범이다.[5]

좀 엉뚱하고 덜렁거리는데다가 주의도 산만해서[6] 주위 동료들에게서 작전같은 면에선 제대로 평가받지는 못한다.[7] <얼어붙은 메트로폴리스>편에서도 적들의 근거지가 게임 센터 지하라는것을 알았을때 노오란이 무크에게 이 사실을 얘기할때 "린의 의견이긴 하지만"이라고 덧붙였다. 철도 없어서인지 3화에서 기자가 취재하려 들거라는 노오란의 말에 마냥 신난다!라고 외쳤다. 뭐 나이를 생각하면 그런게 정상이지만[8] 아얘 13화에서는 유나에 대한 왜곡보도를 하는 장면을 몰래 다운받아서 유나 몰래 보다 딱 걸리자 화가 난 유나가 초능력으로 린을 학교 밖으로 조종하는것으로 끝날정도... 또한 일행중 가장 미끼로 많이 쓰인다.

주인공중의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9][10] 악당에게 조종당하는 일을 두번이나 겪었다. 하지만 눈썰미가 가장 좋은 편이라서 7화에서 진짜 지젤할머니를 가려냈다.

<채널을 사수하라>편에서는 고양이들을 시켜 할머니 속옷을 훔치는 아이로 낙인찍혔고 린의 어머니는 테러조직원으로 낙인찍였다.[11][12]

나중에 모든 사건이 해결 된 이후에 해설로 등장하는데[13] "전 이제 지각같은거 안해요."라고 말하는걸 보면 뭔가 더 성숙해진듯 어째 볼라벤 말이 맞아지는것 같다.

무크와 대립하면서 떄로는 무크의 도움을 받거나 무크와 협력하는는 일이 많다. 다만 무크의 도움을 받는게 협력하는 것보다 많다.[14] 뭐 그럴수밖에 없는게 무크는 초 거대 대기업 그룹의 회장님이고 린은 그냥 평범한 동네 꼬맹이니까(...) 대립할때는 굉장히 치열히 대립해서 서로 광선쏴대며 싸워대서 노오란이나 유나도 어이없게 만들기도 하도 떄론 일을 그르치기도 한다.[15] 사실 그렇게 대립할 수 밖에 없는게 무크 터커를 참조하면 알겠지만 무크의 최대 관심사가 가문의 명예이고 또한 지능적이고 작전을 세우며 떄론 냉정하게 싸우는 무크와는 달리 상당히 무모하고 무크보다 좀 더 인간적이며 감정적인 린과 마찰이 생기기 떄문이다,[16] 다만 그렇다고 서로 으르렁거릴떄는 으르렁거리고 협력할때는 으르렁거릴떄만큼이나 잘 협력해서 21화에서는 린은 아버지가 소방관인만큼 유독가스 대처법을 무크에게 가르쳐주며 무크를 챙기고 무크는 탈출정을 작동시켰다.

의외로 멘탈갑인데 자기손으로 죽인 애들이 많다.[17] 그런데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니 뭐니 하는건 아얘 없다.[18]

공격방식은 빔 공격과 켓 쉴드을 생성해서 공격하는 볼트 스피릿과 위급할땐 꼬리로 상대를 붙잡아 전기찜질을 할 수도 있다. 실력은[19] 십걸호의 수장인 빌리스조차도 "꼬마가 아주 제법이군"이라는 말을 할 정도

후반부에서는 린의 환상속 공간이 많이 나온다.

실은 레슬링 챔피언 이라더라[20]

2 대인관계

볼트캣최고의 우정을 자랑한다.
무크전투시에는 조금 갈등을 빚기도 하지만 사실은 린이 곤경에 처하면 제일 많이 찾아가는건 무크다.
유나같은반 친구지만 아주 친한건 아닌 모양
노오란전형적인 상하관계이다. 자주 샌드위치를 뜯긴다. 노오란의 할아버지 모습이 별로 맘에 들지 않았는지 26화에서 "사기꾼 할아버지같은 모습으로 변하지 않는거죠?" 라고 한 적도 있다.
볼라벤지독한 악연이다. 1화에서 만난 이후 4화,25화에서도 만나서 결국 26화에서의 승부로 끝을 맺게 된다.
갈라가스볼트캣을 놓고 대립한 두 극이다. 한쪽은 선으로 한쪽은 악으로
어머니조금 티격태격 한다.
아버지혼자만이지만 영웅으로 생각하고 있고 꿈속의 모습을 보건데 꽤나 좋은 아버지였는듯 하다.
담임선생님툭하면 지각을 해서 담임선생님에게는 살짝 좋지 않게 박힌듯하다.
고양이들자기가 거둬들인 고양이들로 린의 집 창고에서 살고 있다.
지젤린이 조금 두려워하는듯한 상대이다.
타이센,필,골공포나 다름없는 대상으로 툭하면 얘들에게 갑질당한다.
미키 와이즈먼미키의 유일한 팬이며 또한 미키가 자신의 유일한 팬이기도 하다. 아버지가 미키의 친구인 관계로 많이 친하다.
블랙켓처음에는 악연으로 시작되었지만 서로 조금씩 친해졌다. 하지만 결국 블랙켓이 죽음으로서 비극으로 끝났다.
프레드릭린에게는 원수와도 같은 인물로 이 외계인[21]떄문에 대형사건도 터졌다.
타타르이쪽도 처음에는 악연으로 시작되었던 관계다. 딱히 정의내리기 힘든 관계

3 주요 용어

볼트캣-항목 참조
  1. 영웅이 좋아서 요겟다 마스터를 좋아한다고 했다.
  2. 다만 제지를 많이 받는듯하다.
  3. 외국 버전의 이름이 린 사일러 인데 국내에서 이가 혼동되었다고 한다
  4. 근데 이 만화 주인공들은 다 아빠 머리색을 닯는다. 린의 아빠 머리색도 빨간색이다. 무크의 아버지의 머리색도 파란색이고 유나의 아버지 머리색도 노란색계이다.
  5. 물론 당연히 의도한건 아니다. 어차피 갈라가스의 봉인은 미완성이었고 다시 완성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봉인을 해제 할 수밖에 없는데 문제는 재봉인 해야할때 병크가 일어난것이다. 본래 목적은 붉은 안개에 쓰러진 시민들을 구하려는게 목적이었다.
  6. 한번은 도둑들 차량 위에 올라가서 자기소개를 한 적도 있다.
  7. 사실 무크도 타타르에게 "저녀석은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라서 다시 올거에요." 라고 한 적이 있다.
  8. 하지만 같은 학년에 같은 반인 유나와 비교해봐도 철딱서니없어보인다.
  9. 보면 7화에서는 아얘 나머지는 등장조차도 않고 린 단독으로 나와서 루사(지파이터스)를 물리쳤다. 16화에서도 프레드릭을 단독으로 상대했다.
  10. 또한 린과 관계에 있는 볼트캣이 이 만화의 핵심 설정임을 명심할것
  11. 얼마나 어이없던지 무크는 아얘 불법무기거래 혐의였는데 차라리 불법무기거래가 더 낫겠다고 할 정도, 다만 린의 어머니가 테러조직원으로 낙인찍힌건 그 후의 일
  12. 근데 사실 개인이 그것도 학생이 속옷 훔치는걸 보도한다는것 자체가 이상한 일이다. 유나의 경우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드리지 않은데가 없다고 보도했는데 그런걸 대체 언론에서 왜 보도할까? 개인이 그것도 학생이 속옷을 훔친건 심한 경우에는 보도될 수 있어도 전신을 뜯어고친걸 보도하는것은 너무 비현실적이다.
  13. 1화에서도 처음엔 해설로 등장했다.
  14. 1화부터 그랬다.
  15. 19화에서는 이 둘이 싸우다가 미키 와이즈먼을 묶은 사슬을 끊는 병크도 저질렀다.
  16. 물론 서로 잘난체하다 으르렁거리기도 한다.
  17. 십걸호의 볼라벤,루사,빌리스는 본인이 직접 죽였다.
  18. 물론 린이 평소 영웅 게임을 즐겨했으니 그럴수도 있지만 바로 앞에서 누군가가 팡! 하고 터져 죽어버리는거에 충격먹지 않는데 되려 이상한 일이다. 그것도 십대 꼬마가!
  19. 단 26화의 실력 제외
  20. 미키 와이즈먼이 자신의 챔피언 벨트를 린에게 주었기 때문
  21. 지구인은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