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이터스

1 소개

cf00cf47-7a4a-4c88-a8b2-0df13e8b45f2.jpg
한국, 중국, 싱가포르 3개국이 46억원을 들여 3년간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

EBS에서 먼저 방영된 바 있는 지파이터스는 방영 이후 높은 인기를 끌면서 뮤지컬로도 제작된 토종 히어로물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지파이터스’는 한국, 중국, 싱가포르 3개국이 총 46억원을 투자해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제작 기간만 3년이 걸리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 줄거리

평화롭던 도시 메트로폴리스. 어느 날 초고층 빌딩 WP센터가 폭발과 함께 얼어붙는다. 폭발과 함께 도시 곳곳에 스며든 붉은 안개, 그 안개의 힘으로 여기저기 괴력의 악당이 도시에 출현하게 된다. 그리고 2년 뒤, 괴생명체 볼트캣을 찾기위해 도시로 모여드는 우주악당 십걸호들. 그들의 은밀한 침공으로 도시는 점점 더 혼란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볼트캣 결합하여 얼떨결에 슈퍼히어로가 된 주인공 강린. 린의 능력을 알아본 정체불명의 할아버지 노오란은 천재적인 메카닉 슈퍼히어로 무크와 염동력의 초능력걸 유나와 함께 지파이터스를 결성하게 된다. 시시각각 발생하는 괴사건 그리고 그 배후에 존재하는 붉은 안개. 그리고 볼트 캣을 쫓는 또 다른 우주 악당들. 지파이터스는 위험에 빠진 도시를 구하며 이들과 연결된 비밀을 밝혀간다.

3 /등장인물

문서 참조.

4 주요 용어

  1. 작중 나온 남학생 캐릭터들중 무크를 제외하고는 모두 열광한다. 그나마 무크도 15세고 대기업 회장이다 보니 안하는거다.
  2. 단 폭력성 게임이다.
  3. 친구들 왈 요겟다 마스터 얘기만 나오면 제일 정신 못차린다고 한다.
  4. 영웅집안이다 보니...
  5. 10화에서 자다가 꿈을 꾸었는데 그 말에 무크가 "게임하는 꿈이나 꾸었겠지" 라고 할 정도로 린은 게임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