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욱(하얀섬: 죽음에 이르는 꽃)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캐릭터 소개

20110901161216_4df8489a.jpg

반드시 살아남아서... 이 추악한 진실을 전부 다 밝히겠어!

한국대학교 재학생으로, 민속학과다. 한지훈, 안서현, 홍진아와 어울려다닌다. 홍진아와는 매번 티격태격하는 사이이다. 미신은 일체 믿지 않지만, 항상 자신만의 행운의 동전을 지니고 다닌다. 안서현을 따라 백도에 가겠다는 한지훈이 걱정되어 홍진아와 함께 따라온다.

2 작중 행적

2.1 시즌 1

한지훈, 안서현, 홍진아와 함께 남원규 교수를 찾아 백도에 도착한다. 대가를 요구하는 어부때문에 서동의 낚시대를 빌려 참돔을 낚아내는 쾌거를 이룬다. 이와 동시에 서동과 장웅의 낚시대가 새 것임을 지적하며 눈썰미가 좋음을 보여준다.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길을 가로막고있던 강민혁 형사와 마주치자, 어부를 통해 마을회관에 머무는 데 성공한다. 이후 교수를 찾을 생각이 없는 홍진아를 나무라고는, 자기 혼자서라도 섬 수색을 시작하려고 밖으로 나온다. 이후 섬 곳곳에서 교수의 납치 흔적을 찾아내고, 이를 김대한 형사에게 보여주어 수사의 필요성을 알린다.

이후 마을회관에 불이 붙자, 소화를 위해 배수관을 수리하고는 이장 집에 김대한 형사의 명령으로 모인다. 김대한 형사와의 논박에서 김대한 형사가 강민혁 형사에게서 수사권을 넘겨받았다는 것을 지적해내며 몰아넣는다. 이어진 한지훈과의 협력으로 섬 수색을 시작할 수 있게된다. 김서동, 강민혁 형사와 함께 이장 집에서 나와 백도 삼거리로 향하지만, 다리 붕괴로 김서동과는 떨어지게된다.

이후 섬 수색 중, 보건소에서 숨어있던 민해선을 만나게 된다. 경계하는 해선에게 초코바를 건네주며 마음을 얻은 재욱은 민해선에게 그간 사정 설명을 듣고는 남궁정숙을 찾으러 폐교로 향한다. 폐교에서 감금되어있던 남궁정숙을 구했지만, 뒤쫓아온 서동이 해선을 인질로 잡고 치료제의 행방을 묻는다. 이때 재욱이 불을 꺼버리는 기지를 발휘하여 김서동을 무력화시켰고, 해선과 남궁정숙은 무사히 도망치게 된다.

재욱은 강민혁과 함께 도망친 두 여자를 쫓아간 김서동을 추격하기 시작했고, 장웅이 살해되었음을 발견한 뒤 포춘시커 연구소로 들어간다. 연구소에서 재욱은 해선과 살해된 남궁정숙을 발견하고, 해선을 추스려 비밀통로로 이장 집 지하로 나왔다. 이장 집 지하에서 탈출했지만, 얼마가지 않아 바이러스에 약해진 강민혁 형사가 사망한다. 강민혁 형사를 살피던 재욱은 다가오는 한지훈 일행의 접근을 경계하고 숨지만 자신이 늘 지니고 다니던 행운의 동전을 떨어뜨려 범인으로 오해받는 계기를 만든다.

불타버린 마을회관으로 해선과 숨어들었지만 이내 바이러스에 의해 약해져 기절해버리고 만다. 깨어난 이후, 해선과 함께 동굴을 조사하며 마을사람들이 전부 다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여러 충격에 약해진 해선을 보고는 자신이 남궁정숙과 이장의 역할을 대신해주겠다고 다짐하며 해선을 보듬어준다.

해선을 안심시킨 이후, 섬을 조사 중 김대한 형사도 사망한 것을 발견했고, 교수가 남긴 메시지를 전달받는데 성공한다. 이후 갑자기 꺼진 등대를 보고 등대로 갔지만 서동에게 살해당해 죽어가는 홍진아를 발견한다. 하지만 안서현백도 탈출을 위해 등대 불을 켜러 온 한지훈과 만나게 된다. 안서현을 탈출시키려는 한지훈의 말을 듣고, 바이러스가 육지까지 퍼져나가면 위험할거라고 생각한 재욱은 지훈을 저지했지만, 재욱이 흰점박이풀꽃의 저주로 살인귀가 되었다고 생각한 한지훈이 총으로 위협하여 놓쳐버리게 된다.

이후 해선과 함께 한지훈을 추격해왔지만 이미 안서현은 배를 타고 탈출한 지 오래였고, 뒤따라온 김서동과 마주하게 된다. 김서동이 살해위협을 가해왔지만, 몸을 던져 민해선이 재욱 대신 중상을 입는다. 김서동은 치료제가 조직수복 효과가 있다며 강재욱에게 같이 치료제를 찾을 것을 권유했지만 재욱은 서동을 불신하며 총으로 쏴버린 후 치료제를 찾아 나선다. 교수가 남긴 마이크로 칩을 이용해 치료제를 혼자 찾아낸 재욱은 자신과 해선, 지훈 모두에게 치료제를 주사하는데 성공하고 김서동을 제압한다. 하지만 곧바로 섬에 청소부들이 들이닥쳐 발각될 위험에 처했지만 자신을 발견한 청소부 안서현이 자비를 베풀어 해선과 함께 몸을 숨길 수 있게된다. 이후 청소부들의 작업이 완료되자, 해선과 함께 동굴밖으로 나온 재욱은 처음에 자신이 타고온 어부의 배를 타고 백도를 탈출한다.

3 평가

재빠른 눈썰미와 정확한 판단력으로 백도에서 일어나는 일의 전말을 파악하고 사건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 한지훈 또한 자신을 내던져가며 사건 해결에 노력했지만 모든 게 삽질이었다는 걸 생각하면 참으로 대조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