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px |
- 상위 문서 : 포켓몬스터/지역
こうてつじま Iron Island
포켓몬스터 DPPT에 등장하는 지역. 운하시티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작은 섬.
트레이너들을 이기며 지하 1층을 통과하면 지하 2층에서 현을 만나고 동행하게 된다. 현은 왜인지 포켓몬이 소란스럽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에도 갤럭시단의 음모가 숨어있었다. 마지막에 현과의 더블배틀을 통해 갤럭시단을 이기고 나면 현에게 감사의 표시로 리오르 알을 받을 수 있다.[1] 마지막 층을 나가게 될 경우 빛의 돌과 금속코트를 얻을 수 있다.
PT에선 강철섬 마지막 방의 구멍에 무쇠의 유적이 있어 배포 레지기가스가 있다면 이 곳에서 레지스틸을 포획할 수 있다.
DP에선 필수 진행 이벤트는 아니었으나 PT에선 강철섬 이벤트를 거치지 않으면 스토리 진행이 불가능하다. 아마 갤럭시단 격파 후 강철섬 이벤트를 보면 이미 격파된 갤럭시단이 아직도 있는 설정붕괴가 일어나기 때문에 수정한 듯 하다.
강철섬 공략 지도 |
여기서도 역시 많은 아이템이 있으며, 다우징을 통해서도 많이 찾아낼 수 있다.
특기할만한 아이템이라면, 자석, 검은철구, 그리고 플라티나 버전에서는 프로텍터, 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다우징을 통해서는 기술머신 아이언테일과 강철플레이트를 얻을 수 있다.- ↑ DPPT에서 리오르 계열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꼭 받아두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