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단 빌딩

1 개요

포켓몬스터 DPPt에 존재하는 지역.

신오지방의 메인 적인 갤럭시단의 주거지 빌딩이다. 작중엔 총 3개가 등장한다.

2 갤럭시단 영원시티 빌딩

영원시티에 존재하는 갤럭시단의 빌딩. 영원시티가 전체적으로 오래된 시골 분위기를 풍기는지라 갤럭시단 빌딩의 서구식 느낌은 상당히 언밸런스하다는 느낌마저 든다.

영원시티 체육관 관장 유채를 이긴 뒤, 풀베기를 쓸 수 있게 되면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갤럭시단 조무래기들을 이기며 최상층으로 올라가서 갤럭시단 간부 주피터를 이기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이벤트 후엔 갤럭시단 전원이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는데[1], 빌딩 내부의 물건은 전부 그대로면서 사람만 싹 사라지니 심히 소름돋는다.

이후엔 딱히 볼 일 없는 장소지만, 어째 그 자리만큼은 확고하게 지키고 있다. Pt에서는 배포 아이템인 '비밀의 열쇠'를 가지고 건물 1층 맨 좌측(tv바로 옆)의 벽에 말을 걸 경우 비밀의 방에 입장할 수 있다. 비밀의 방에서는 로토무폼체인지 하거나 누군가의 장문의 일기를 읽을 수 있다.

3 갤럭시단 창고

장막시티 북서쪽에 위치하는 갤럭시단의 창고.

북동쪽의 갤럭시단 아지트의 앞에 있는 조무래기에게 끈질기게 말을 걸어 창고열쇠를 뜯어낸 뒤(..)에 들어갈 수 있다.

갤럭시단 창고답게 일부 조무래기들이나 과학자를 이기면서 워프패널을 따라 이동을 하면 되는데, 끝부분에서 갤럭시단 아지트에 들어갈 수 있는 갤럭시단 열쇠를 주울 수 있다.
여담이지만, 갤럭시단 열쇠 조금 옆에 있는 조무래기가 "어라? 그 문을 열 열쇠를 어디다 뒀더라?"라고 말하는 얼빠진(..) 모습을 볼 수 있다.

4 갤럭시단 아지트

장막시티 북동쪽에 위치한 갤럭시단의 본부이자 진 아지트.

갤럭시단 창고에서 갤럭시단 열쇠를 얻은 뒤에 잠입 가능하다.

갤럭시단 창고와 마찬가지로 조무래기나 과학자들을 이기며 워프 패널을 따라 진행하는 형식이다.

마지막 층에 올라가면, 갤럭시단 보스 태홍을 만나 배틀을 하고, 그를 이기면 마스터볼을 받을 수 있다.

이후 길을 따라 더 앞으로 가면, 호수의 포켓몬 3마리가 갇혀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 갤럭시단 간부 새턴을 이기면 이 호수의 포켓몬들을 풀어주고, 창기둥 이벤트로 향할 수 있다.

Pt에선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되었는데, 연설대에서 태홍이 갤럭시단 조무래기들에게 자신의 이상을 말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조무래기들은 무조건적으로 태홍을 찬양하는 장면.
핸섬은 이를 보고 조금 소름돋는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태홍이 27세라는 노안사실을 폭로한다.

여담이지만, 갤럭시단 아지트 중간에 침대가 있는데 그 침대 안에 삐삐인형이 들어 있다(..)
  1. 게임 내의 연출에서는 잠시 암전 된 후 모든 단원들이 어디론가 사라지고 없다(...) 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