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시티

ハクタイシティ Eterna City

Eterna_City_DP.png
지도 설명
시간 속에서 점점 잊혀져 가는 역사의 모습이 희미하게 남아있는 마을
표어
옛날을 현재와 잇는 도시
위치
Sinnoh_Eterna_City_Map.png
인접 지역
서쪽 ←205번도로(영원의 숲 방향)
동쪽 →211번도로(천관산, 봉신마을 방향)
남쪽 ↓206번도로(무쇠시티 방향)
  • BGM

* 낮

* 밤

신오지방두번째 체육관 관장인 풀타입 전문가 "유채"가 사는 마을이다. 게임내에서 자전거를 얻을 수 있는 마을. 마을 아래쪽은 싸이클링 로드라서 자전거가 없으면 내려갈 수 없다.

아주 옛날부터 있었던 신오 지방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마을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시골 촌구석 같은 느낌이라고 예상하지만 요즘은 빌딩이 많이 세워져있기 때문에 꼭 그렇지만은 않다.

마을 윗부분에 조그마한 갤럭시단의 아지트가 있다. 플라티나의 경우 이상한 열쇠를 얻었을 경우에 이 건물 안에 TV 옆 구석에 말을 걸면 로토무의 폼을 바꿀 수 있다.

그리고 또 중간 윗부분에 한약을 파는 건물이 있다. 이 곳에서 파는 부활초는 체육관 관장전이나 사천왕전에서 매우 유용하니 알아두자. 다만 많이 사용하면 친밀도가 내려간다.

그리고 오른쪽 부분에 디아루가와 펄기아가 합쳐진 이상한 형태의 동상이 있다. 다이아몬드/펄 버젼에서는 동상을 조사하면 각각의 포켓몬에 관한 내용이 적힌 석판을 읽을수 있다. 플라티나에서는 석판은 누군가 떼어갔고 동상 남쪽에 있는 집에 있는 아이에게 말을 걸면 내용을 알려주는데 디아루가와 펄기아에 대한것을 모두 들을수 있다. 그리고 D/P와 달리 세번째 석판도 있었단 사실을 들을 수 있는데, 아마 그 세번째 석판이 가리키는 포켓몬은...

또 전국도감을 받은 후에는 왼쪽 밑부분 건물에 오박사가 있으니 지금까지 자신이 기록한 도감의 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

현재 플레이 하는 버전이 플라티나라면 전국도감을 받은 후 전설의 3새(프리져, 썬더, 파이어)를 잡도록 하자. 오박사에게 말을 거는 즉시 포켓치의 마킹맵에 세마리의 포켓몬이 보일것이다.

봉신마을과 BGM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