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건담 시리즈
1 개요
2016년 1월 24일 부터 반다이 남코에서 업데이트/출시한 스마트폰 시뮬레이션 게임.
2016년 1월13일 부터 사전등록을 개시.(현재 사전등록 종료)
사전등록을 하면 게임머니 50,000,000와 강화데이터(N+등급) 5장, 골드가샤(뽑기)쿠폰 3장, 가장 많이 투표된 건담 시리즈에서 건담 1기를 특전으로 준다.[1] 사전등록 유저 대상 투표로 1위를 한 시리즈는 기동전사 건담 OO.
그외에도 건담퀴즈를 풀어 5Lv까지 올리면 사자비를 지급한다.
사전등록특전과 사전등록 홈페이지에 있던 동영상을 보고 건담 덕들이 이게임을 다운받는데, 출시일이 거의 2016년 9월 말 기준으로 9개월 가까이 지났지만 평은 발매 직후보다 더 낮아진 별 2.3개. 하지만 이 2.3개도 그냥 대충 돌려 봐도 알바가 여기저기 보이고 그냥 건담게임이니까 라면서 별점을 5개를 주는 유저들도 보이기 때문에 실제 평점은 2점도 안될 것이다.
현재는 그나마 남아있는 유저들도 욕을 하면서 신규 유저들은 기대도 안하고 있는 상태. 서비스 종료를 하지 않고 버티고 있는게 신기할 정도다.
2 문제점
사전등록 페이지에 대뜸 건덕들에게 "넌 아직 진짜 건담을 모른다"며 건알못을 만들더니 게임 내용은 안좋은 쪽으로 장난이 아니다.
우선 게임성이 막장이다. 전투시 전투 화면은 밋밋한데, 옵션에 들어가서 3D로 바꿨다 하면 렉 크리. 설사 렉을 감수하고 3D로 플레이 하더라도 밋밋한건 여전하다. 그리고 전투 뿐만이 아니라 [2] UI의 불편함까지.[3]
프라우 보우라고 표기되어있지만 정작 일러스트는 브라이트노아가 나오는 저질스러운 버그도 발견되었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를 지원을 안한다. 마쉬멜로로 실행할 경우 튕긴다.[4]
요약하자면 본고장인 일본에서는 그럭저럭인 게임이었지만[5]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지랄맞은 개적화,발번역,전투씬,부풀려진 광고들이 신작 건담게임에 기대한 유저들의 실망감을 극대화 시킨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