クロバラノワルキューレ
1 개요
캐릭터 디자인은 오! 나의 여신님, 체포하겠어등의 만화로 이름을 날린 후지시마 코스케 .[1]
기종은 PS4전용.
2016년 10월 21일 국내 심의가 통과되었다. 유통사는 기존의 컴파일 하트 게임들을 담당한 CFK가 담당.
2 스토리
1929년 돌연, 다수의 사람들이 키메라로 변화하는 괴현상이 발생하였다.
원인은 과거에 지구에 낙하한 블랙가넷이라고 불리는 운석에서 발견된 미지의 바이러스였다.
키메라 바이러스라고 명칭된 이 바이러스는 세계적인 판데믹을 일으키며 인류의 총인구수중 3%를 잃게되었다.
이러한 비상사태를 국가들은 쇄국이라는 방침으로 외부의 바이러스침입을 단절시켰으며,
국내에 남아있는 키메라를 처리하기위해 특무기관 ACID를 조직하였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특무기간 ACID는 사람들을 공격하는 키메라를 박멸하기위해 특수부대 발키리를 창설하였다.
신설된 특수부대 발키리의 부대장으로 시라미네 아사히가 착임하게된다.
아사히는 묘지로 향하던중 키메라의 습격을 받지만 달려온 부대원의 도움으로 역습에 성공한다.
돌발적인 첫 작전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발키리부대와 부대장 아사히의 능력을 증명할수있었다.
승리를 자축하는 아사히와 부대원들...
하지만 승리의 앞에 기다리고있는 잔혹한 운명에 대해선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3 등장인물
- 시라미네 아사히 CV.나미카와 다이스케
- 본 작품의 주인공. 신인이지만 부대장으로 배속된 성실하고 밝은 남자. 발키리대 배치전 첫 춘전에서 키메라를 격퇴한 일로 「최강의 초보자 랙」으로 불린다.
동료들에게 농락당하는 일도 있지만, 노력가인 부분이 차츰 신뢰를 얻는다.
- 야쿠모 아이 CV. 미모리 스즈코
- 아사히와 동갑인 감정이 풍부한 여자. 부대원 중에서도 생각외로 강하다. 때로는 강한 말도 할 때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동료에게의 사랑이 넘친다.
- 3대 재벌중 하나인 이치노미야 가문의 아가씨. 성장 과정에서 일반적인 감각과는 어긋난 행동을 취하는 것이 많지만 동료나 부대를 신뢰하고 걱정하는 상냥함을 가진다.
- 히이라기 유에 CV. 킷타 이즈미
- 착하고 순수한 군인. 상사인 아사히에 대한 충성심은 강하지만 그 충성심 때문에 고집불통. 귀여운 물건 수집이 취미라는 귀여운 일면도 있다.
- 알마 프란슨 CV. 닛타 에미
- 붙임성 있는 성격으로 시끄러워도 모두의 마음을 밝게 해주는 여자. 쌍둥의 여동생인 쿠 프란슨을 항상 걱정하고 있다. 남장을 하고 있으며, 자기가 남자라고 주장하지만 남자라기보다는 앳된 행동이 많다.
- 쿠 프란슨 CV. 오오하시 아야카
- 쌍둥이 언니인 알마 프란스와는 정반대인 성격으로 매우 내성적인 성격이다. 특히 남성에게 서툴다. 데이터의 해석등으로 자신의 부대의 두뇌역할도 한다. 처음에는 무표정하고 말수도 적지만 상대에게 마음을 열면 웃는 얼굴도 보여준다.
- 카자미 나오유키 CV. 미키 신이치로
- 여자를 밝히고 언제나 농담을 하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본질은 착하며, 항상 아사히 일행을 걱정하고 있다.
- 시노하라 켄고 CV. 노무라 카츠히토
- 신인 특유의 건강함이 장점. 스스로 부대원의 세탁 등 허드렛일도 한다.
- 하즈키 카나 CV. 사토 에리코
- 특수 부대 발키리의 보충요원. 급사의 업무도 겸임하고 있으며, 부대원의 음식과 건강을 지키고 있다. 모두의 건강을 항상 도와주고 있어 식품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날마다 노력하고 있다.
- 히노하라 타이키 CV. 텐진 히데타카
- 국방 자위대 특무 기관 ACID의 본부장. 발키리대를 포함한 많은 대 키메라 요격 부대를 총괄하는 책임자. 항상 차분하고, 어떤 사태에도 동요하는 일은 없다.
- 오사타니 미야코 CV. 타나카 아츠코
- 아사히의 직속 상사인 사령관. 부하에 대해 엄격하게 대해서 무서운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본질은 좋은 사람. 거친 말투도 부하를 생각하고 있는 것.
4 게임 시스템
- TCS = 발키리
- TCS는 발키리라는 코드네임을 부여받은 대 키메라용 전술병기.
특수부대 발키리는 부대원은 이러한 TCS를 이용하여 키메라와 전투를 펼친다.
TCS투여후에는 강인한 신체와 힘을 얻을수있지만 신체에 가는 부담이 매우 커서 장기간 사용하는것은 금지되어있다.
또한 적합자가 아닌 사람이 사용할경우 시스템의 거부반응을 일으켜 육체와 정신이 파괴될 우려가 있다.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른다.
- 면담 시스템
- 대키메라병기 TCS는 사용자에게 극도의 부담을 준다.
그 결과 인격분리를 일으키는 부작용이 동반된다는 사실이 검증되었다.
인격분리에 의한 인격변화와 키메라바이러스 감염자는 흉폭화한다는 점에있어 유사성을 가지고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다.
그 문제란 발키리 사용자중 키메라 예비군이 숨어들어있을경우.
키메라화한것인지 인격분리현상인지 구분하기가 힘들며 부대의 큰위기가 될수있기때문에
각 부대원들은 정기적으로 면담을 받아야한다.
- 야행성 키메라
- 키메라바이러스는 태양광 밑에서 잠복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키메라는 밤에 더 흉폭해진다.
바이러스의 특성상 야행성인 키메라들은 밤에 더 몸집이 커지고, 밤낮의 변화 뿐만이 아닌
월령, 즉 달이 차오르는 정도에 따라 변화를 보이는 키메라도 보고된적이 있다.
- 전술적 커맨드배틀
- 행동순서가 리얼타임으로 변화하는 커맨드 배틀 시스템 (택티컬 필드 배틀 시스템)을 채용하고있기때문에
항상 병화하는 행동순서에따라서는 적과 아군이 복잡하게 얽힌 전개가 펼쳐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