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작가 고도원이 아침마다 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편지이다. 편지의 내용은 시 또는 좋은 글귀를 인용하여 설명을 덧붙이는 것이 주를 이룬다. 아침편지문화재단에서 관리한다.
2 편지 수신
홈페이지에서 우측 로그인 창에 있는 '가족되기'를 클릭하여 이름과 이메일을 적고 '아침편지 가족되기'로써 제출하면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아침 제출한 이메일로 편지를 받아볼 수 있다. 가끔 아침이 아니라 다른 때에도 메일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고도원과 함께하는 행사라던가 여행 등을 소개하는 메일일 것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독자가 직접 쓴 편지 중 선정된 하나가 오는데, 참여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독자가 쓰는 아침편지' 탭에서 편지를 써서 올리면 된다. 고도원이 독자와 함께하는 순례 길 등으로 볼일이 있어서 당분간 편지를 못 쓸 때가 있는데, 그럴 때에는 '앙코르 메일'이라 하여 이전에 발송됐던 아침편지 중에서 반향이 좋았던 것을 하나 골라 다시 보내준다.
3 안드로이드 & iOS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있으니 필요하면 다운받도록 하자.메일 쓰고 싶어서 이거 보는 건데
4 기타
아침편지에는 항상 배경 음악이 포함된다. 웹이 아닌 메일 앱으로 본다면 배경음악이 안 들릴 수가 있는데, 편지를 내리다보면 따로 링크가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