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딕시리즈의 첫 작품
배경은 코르니스라는 섬의 일부분인 광산식민지이다.
등장인물
구 캠프[1]
디에고
고메즈: 구캠프의 우두머리. 사실상 식민지 내의 왕이나 다름없는 존재[2]. 외부와의 물자거래가 가장 활성화된 구캠프의 우두머리 답게 주변에 귀하디 귀한 여자가 여럿 돌아다니며
자기방에도 따로 한명이 대기하고있다.[3] 성격은 매우 오만하고 더럽다. 플레이어가 구캠프의 쉐도우로 들어가려할때 그에게 자신이 가치있음을 보이고 충성을 맹세해야한다.[4] 그렇게 잘나가나 했으나 구 광산이 침수로 붕괴해버려 지지기반이 사라지자[5] 신 캠프가 소유한 광산을 공격하도록 가드들에게 명령을 내리고 이에 반대한 불의 마법사들을 밀튼을[6] 제외한 전원 살해해버린다. 그리고 캠프의 문을 봉쇄하고 근처를 지나가는 다른 캠프 소속원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게 했다.
그 이후의 운명은 어찌되는지는 모르지만 플레이어가 텔레포트 마법으로 성내에 들어가서 그를 죽이거나 때려눕힐수 있다.
2편 시점에선 사망한듯
어떻게 얻었는지는 모르지만 이노스의 분노라는 강력한 양손검을 가지고 있다.
근데 신을 그다지 믿지는 않는듯(....)[7]
레이븐[8]]
밀튼
쏘러스
코리스토: 화염마법사들의 수장. 화염마법사가 되려면 그에게 허락을 받아야 하고 그에게서 불의 맹세를 해야한다.
후반부에는 고메즈가 신캠프를 공격하려는것에 반대했다가 광석남작들에게 숙청당한다. 마법사가 아니었던 밀튼을 마법사로 만든건 그인듯. 고딕의 코믹스에 따르면 밀튼이 다른 캠프원인 특히나 신캠프 소속인 곤과 어울리는것에 불만이 있었던듯 그에게 다른 캠프소속원들과 만나는것에 화를 냈다.[9][10]
신캠프
물의 마법사들
사투러스
크로노스
그외 잡다한 물의 마법사들
로그
갱단 두목 라레스
그외 구성원들은 신캠프에 수록
라이스 로드: 쌀밭의 주인. 신캠프의 초기 구성원중 한명이었다 하며 자급자족을 위해서 쌀을 생산한다. 문제는 힘이 약한 신입들을 힘으로 굴복시켜서 일을 시킨다는거.
레프티: 라이스 로드의 부하중 하나 플레이어를 보자마자 대뜸 좋은 관계를 얻기위해 조그만일 하나 하지 않겠나 물어본다. 수락하면 농부들에게 물을 주는일을 시킨다. 문제는 매일 하라한다는거 만약 안하면 공격해온다. 더큰 문제는 초반엔 이놈도 벅찬데 라이스로드도 합공해온다는거. 일단 한대 줘박아서 눕혀주면 다시는 그런일을 시키지 않는다.
이베리온: 늪지캠프의 수장. 슬리퍼교의 교주격으로 보면 된다. 2장에서 레스터를 시켜 플레이어를 초청하고 슬리퍼에게 계시를 받기위해서 플레이어에게 콜 칼롬에게 일을 도와달라고 한다. 이후 계시를 받지만 쓰러지고[11] 이후 콜 앙가르가 치료를 위해 약초를 사용했지만 이미 사망하고 만다. 사망하기 전에 슬리퍼가 우리가 생각하고있던 그런 존재가 아니란 말을 남긴다. 죽었을터인데 방안에서 쓰러져 있다(...).
콜 칼롬: 늪지캠프의 2인자격. 연금술 연구실에 있다. 늪지캠프의 일원으로 들어가려면 그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2장에선 계시를 위해 플레이어에게 베리어를 만들때 사용한 포커스, 포커스 사용방법이 적인 포커스, 마인크롤러의 부리를 가져오라고 한다. 계시가 내려진 이후 슬리퍼의 정체에대해서 부정하고 자신의 추종자를 데리고 어디론가 사라진다. 이후 최종스테이지에서 미친상태로 등장하며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개인경비까지 갖추고 있으며 그의 상자에서 그의 회복약 레시피를 얻을수 있다. 그의 상자를 뒤져도 딱히 화내진 않으니 훔쳐가자.
포르투노: 늪지캠프에서 늪지초로 만든 담배를 판매하는 상인. 매일 드림콜 3개를 공짜로 준다. 2편에서는 확팩에서 기억을 잃은채 등장. 플레이어의 도움으로 그린 노비스를 피고선 정신이 맑아지고 기억 회복약[12]으로 기억을 회복해 플레이어에게 레이븐이 해온일을 알려준다.
구루들: 다른캠프의 마법사적인 포지션으로 늪지캠프의 규칙으론 외부인이나 초심자가 함부로 말을 걸수 없다. 말을 걸더라도 무시해버린다(...). 하지만 그들은 구성원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있으며 만약 신입들이 캠프에 공헌을 하면 콜 칼롬에게 추천해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게 해준다.
등장개념
배리어: 왕이 죄수들로 하여금 탈출하지 못하게하기 위해 만든 장벽. 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사 12명[13]의 마법사를 시켜서 세웠다. 하지만 원래 계획과는 다르게 너무 범위가 넓어져 버렸으며 덕분에 마법사들도 갇혀버렸다. 이런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한 혼란을 틈타 죄수들이 반란을 일으켜 사실상 모든 군인들이 제거됐다. 하지만 광석이 필요하던 왕은 이들과 거래를 해서 내부에서 광석을 보내주면 외부의 물자+여자[14]를 공급하기로 했다. 생물체만 나가지 못하게 되어있고 나가려 하면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진다(...). 거의 모든 내부인들이 나가고 싶어한다. 신캠프도 물의 마법사들이 나갈 계획을 세워 그에 찬동해 나간 인원들로 구성되어있고 늪지캠프도 슬리퍼의 힘을 이용해 나가기위해 모인것이다.
마법광석- ↑ 대다수가 2편 확장팩에서 재등장.
- ↑ 영상과 비교해보면 이녀석이 입는 옷은 왕인 로바 2세와 같다(...)
- ↑ 식민지 내에선 여자가 매우 희귀하다. 구캠프의 성안을 제외하면 이베리온이 한명정도 가지고 있는게 끝.
- ↑ 여기서 꼭 싸워서 증명해야한다고 개기면 손수 플레이어를 족친다(...). 만약 쓰러지면 바로 피니쉬까지 갈겨버린다. 거기다 이녀석 5장 전까진 무적이다.
- ↑ 이들의 지지기반은 외부와의 거래이다. 근데 광석이 없으면 거래가 안되고 거래가 안되면 지지기반이 사라져버린다. 신캠프마냥 자체적으로 식량 생산이 되는것도 아니고 늪지캠프마냥 신앙심으로 때울수 없는 노릇이니말이다.
- ↑ 그는 신캠프 근처에 있는 포커스 보관소에서 오크의 탈리스만을 얻으러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 와중이라 화를 면했다.
- ↑ 2편에선 동명의 한손검이 나오는데 이건 이노스의 눈물로 축복을 건 강력한 광석검이다. 팔라딘 전용 즉 신앙심이 깊어야 얻을수 있는물건(...)
- ↑ 고딕의 레이븐 항목은 아직 없음
- ↑ 디에고는 같은 캠프 소속이지만 다른 두명인 레스터와 곤은 각각 늪지와 신캠프 소속이다.
- ↑ 신캠프는 자주 구 캠프의 물자를 약탈해가고 내부에서도 도둑질을 해대기에 그리 인식이 좋지 않다.
- ↑ 기본적으로 무적이지만 쓰러진 직후에는 일격에 쓰러트릴 수 있다. 다만 다른 구성원들에게 공격받는다는게 문제지. 수장은 수장인지라 경험치도 꽤 준다. 덤으로 파이로키네시스 마법룬을 얻을수 있다
- ↑ 플레이어가 먹으면 경험치를 얻을수 있다. 딱 2개 만들분량의 재료를 돌아다니며 얻을수 있다.
- ↑ 사실은 자르다스를 포함해 13명
- ↑ 이들도 범죄자 출신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