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대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The Rack
한글판 명칭고문대
마나비용{1}
유형마법물체
고문대가 전장에 들어오면서, 상대 플레이어를 하나 선택한다.
선택한 플레이어의 유지단 시작에, 고문대는 그 플레이어에게 X점의 피해를 준다. 여기에서 X는 3에다가 그 플레이어 손에 있는 카드의 숫자를 뺀 수만큼이다.

미쉬라의 초기 시절에 발명된 이 고문대는 한 때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했던 그의 작품이다.

어둠의 죔틀이 손이 많은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면, 이쪽은 손이 적은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이쪽이 약하긴 하지만, 번덱같이 손이 빨리 비는 덱을 상대로는 어느 정도의 위력을 발휘하는 카드. 또한 상대를 디스카드시키는 덱과도 궁합이 좋아서 이게 T2였을 때 디스카드덱에는 필수적으로 들어갔다. 4판에는 같이 나온 저주받은 고문대와 콤보가 된다.

본래는 '고문대는 목표 플레이어의 유지단에 그 플레이어의 손에 든 3장 미만의 카드마다 피해 1점씩 입힌다.' 라는 능력이었지만, Time Spiral에 재판되면서 현재의 능력으로 에라타가 되었다. 이유는 불명.

수록세트 및 사용가능 포맷 일람

세트블럭희귀도
Antiquites(블럭 없음)언커먼
Revised Edition코어세트언커먼
4th Edition코어세트언커먼
Time Spiral(Timeshifted)Time SpiralTimeshifted
포맷사용가능 여부
블럭컨스Time Spiral 블럭사용가능
모던사용가능
레가시사용가능
빈티지사용가능
영어판 명칭Rackling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4}
유형마법물체 생물 — 자동기계
각 상대방의 유지단 시작에 Rackling은 그 플레이어에게 X점의 피해를 준다. 여기에서 X는 3에다가 그 플레이어 손에 있는 카드의 숫자를 뺀 수만큼이다.

"This may hurt a little."
공격력/방어력2/2
수록세트희귀도
Nemesis언커먼

Nemesis에서는 이 카드가 생물 버전으로 나왔다. 다만 2/2 생물에다가 발비가 3까지 올라가 효율이 나쁜 편.

영어판 명칭Lavaborn Muse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3}{R}
유형생물 — 신령
각 상대방의 유지단 시작에 만약 그 플레이어가 2장 이하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Lavaborn Muse는 그 플레이어에게 3점의 피해를 준다.

"Her voice is disaster, painful and final."
—Matoc, lavamancer
공격력/방어력3/3
수록세트희귀도
Legions레어
10th Edition레어
Duel Decks: Sorin Vs. Tibalt레어

생물밖에 없는 세트인 Legions에서 나온 생물 버전 고문대. 아무리 상황이 나빠도 Hill Giant급의 효율은 보여주며 이 카드를 가지고 특정 덱을 짤 수도 있다. 거기다가 성능도 2장이면 1점, 1장이면 2점, 손에 카드가 없으면 3점을 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서 2장 이하면 무조건 3점으로 피해도 많이 늘어났다.

듀얼덱에서는 마귀의 피를 받은 티볼트로 서로 카드 버리는 거 열심히 하라고 티볼트 덱에 포함됐다.

라브니카로의 귀환에서 나온 고통을 부르는 비명도 이 카드의 변형이라면 변형.

영어판 명칭Cursed Rack?width=230px
한글판 명칭저주받은 고문대
마나비용{4}
유형마법물체
저주받은 고문대가 전장에 들어오면서, 상대 플레이어를 하나 선택한다.
선택한 플레이어의 정화단에, 그 플레이어는 손에 카드가 4장 초과로 있으면 4장이 되도록 버려야한다.

"Ashnod invented several torture techniques that could make victims even miles away beg for mercy as if the End had come."
수록세트희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