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꼼꼼하고 섬세한 화학의 베테랑 고석용입니다.
1 개요
2016년 메가스터디 과학탐구 영역 화학 과목의 1타 강사(자체 기준). 2015년까지 만해도 같은 사이트의 기상호가 1타 였으나, 2타로 밀어 내고 1타로 올라섰다.
중화 반응 문제풀이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붙은 별명이 '중화의 달인'이라는 뜻인 '중달'이다.일반화학을 저술한 줌달이 아니다.
특히 킬러특강에서 양적관계와 중화반응 풀이가 상위권들 사이에서 굉장한 호평을 얻고있다.
체계적으로 문제 유형이 분류되어 있고 하나를 가지고 여러가지로 변형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오르비스 옵티무스등에서 매년 "화학인강 누가 좋나요?" 물어보면 거의 들을 수 있는 대답이 스카이에듀의 박상현과 대성마이맥의 정훈구 그리고 고석용이 주로 나온다.
대학전공과목은 유기화학이라고 자신의 개념 강의에서 밝히기도 했다.화학실험에 대해 깐 것은 덤
말투는 정중한 편이며 차분하다. 인터넷 강의에서는 학원강사의 특징인 욕을 대체로 쓰지 않는다. 교제는 직접만든 문제가 반 기출이 반 정도이다. 그리고 항상 자신이 하는데로 문제를 풀으라고 강조한다. 이유는 화학특성상 훈련이 되어있지않으면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답은같아도 풀이가 오래걸이면 나쁜 풀이법이라며 본인이 학생보다 화학을 잘하니까 본인의풀이법대로 풀어야 시간단축이 된다는것이다. 오르비나 포만한에서 괜히 1,4단원은 고석용 이라는 말이 나온게 아니다 양적관계문제를 풀때 수학처럼 푸는 방식 그리고 복잡한 분수를 매우 싫어한다. 시간이 많이 걸릴뿐더러 실수가 날 수 있기 때문.
2 2016년
화학1과 화학2모두 가르치고 있으며 주로 화학1을 가르친다.
강의로는 2017 베테랑 개념완성을 냈고 상위권을 위한 2017 killer문항 극복이라는 강의를 냈다.
2016년 6월 모의평가가 끝나고 해설강의를 할 때 2등급이 40점 이하로 떨어졌다는 것에 매우 놀라워 했다. 이 때 해설강의에서 킬러문제 풀이가 호평을 받았다. 9월 6일에 10회분의 파이널 모의고사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