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리 드래곤

Ghostly%20Green%20Dragon.jpg

Ghostly Dragon
고스로리 드래곤이 아니다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몬스터.

드래곤고스트가 된 것. 상급 언데드인 고스트인 만큼, 스켈레탈 드래곤이나 좀비 드래곤과는 상당시 다르다.

매력 능력치가 최소 8 이상인 드래곤이 죽고 그 레어가 털렸을 때 원혼이 되어 나타난다. 보물을 되찾기 전까지는 결코 잠들지 못한다. 물론 똑같은 보물일 필요는 없고 총 액수만 맞으면 된다. 보물을 모두 되찾으면 그 보물을 들고(...) 내세로 떠난다.

고스트가 다 그렇듯 비실체 언데드가 된다. 라운드당 30피트의 속력으로 날 수 있으며, 생전에 더 빨리 날 수 있었다면 그 속도를 따른다.

내츄럴 아머 보너스는 생전과 같지만 에테르 공격에 대해서만 적용되고, 물질계에 현신된 상태에서는 0이 된다. 하지만 편광(deflection) 보너스를 매력 능력치 보정치만큼 받는다. 보정이 없어도 최소한 1은 받는다.

마찬가지로 육탄 공격도 생전의 것을 유지하지만 에테르 적을 상대할 때만 취급한다. 현신중일 때도 에테르가 아닌 적에게는 물리적 피해가 없는 비실체 접촉 공격으로만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힘 대신 민첩 능력치를 적용한다.

기존의 드래곤 브레스를 유지하며, 원뿔형의 회색 안개 브레스를 얻는다. 여기에 빨려들어가면 근력, 민첩, 건강 능력치가 나이 카테고리만큼 영구적으로 깎인다. 인내 내성으로 무효화할 수 있는 게 불행 중 다행. 한번 무효화하면 24시간 동안 이 고스트리 드래곤의 안개 브레스에 면역이 된다. 안개 브레스는 1d4라운드에 한 번, 하루에 세 번 쓸 수 있다.

접촉 공격으로 2만큼 네거티브 레벨을 부여하는 에너지 드레인 능력을 지닌다. 그냥 꼬리나 발톱으로 공격하는 걸론 안되고 접촉 공격이어야 한다.

다른 고스트들과 마찬가지로, 보통은 에테르계에 있어서 보이지도 않고, 물질계의 수단으로는 피해를 줄 수 없다. 물론 고스트리 드래곤도 물질계에 피해를 줄 수 없지만. 현신하면 절반만 물질계에 있고 절반은 에테르계에 있게 되어 물질계에서도 볼 수 있는 허상이 된다. 이 상태에서는 마법 무기, 비실체 생물, 마법에만 50% 확률로 피해를 입는다.

비실체인 것은 물질계에서뿐이고, 에테르계에서는 아니다. 딱딱한 물체를 자유롭게 통과하며 갑옷을 뚫고 공격할 수 있다. 항상 조용하게 움직인다. 그냥 에테르계에 있을 때 주문을 쓰면 에테르체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물질계에 현신한 상태에서 쓰면 접촉 주문만 아니라면 물질계와 에테르계 양쪽에 영향을 준다. 현신한 상태에서 에테르체가 아닌 존재에게 접촉 주문을 쓰는 건 불가능하다.

고스트리 드래곤의 접촉 공격을 받고 인내 내성에 실패하면 1d4의 힘과 건강 데미지를 입는다. 치명타가 터지면 능력치 드레인이 된다

그리고 원혼이기 때문에 파괴되어도 2d4일 후에 부활하고, 어떤 강력한 주문도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1d20 + 드래곤의 HD가 16 이상이면 부활해 돌아온다. 확실히 해결할 방법은 다른 고스트들이 그렇듯 원한을 풀어주는 건데, 그 말은 즉 동굴에 금은보화를 꽉꽉 채워주는 거다.(...)

턴 언데드에 4의 저항력을 지닌다.

언데드가 가지는 각종 면역 특성은 물론이고, 60피트 거리의 암흑시야도 가진다.

건강 능력치가 사라지고 매력 능력치는 4오른다. 유령이 되어서인지, 은신, 듣기, 수색, 탐색 스킬에 보너스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