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케미아 2 떨어진 학원과 연금술사들의 등장인물. 영원한 29세. 성우는 오가타 켄이치
우르리카 뮤베리의 아뜰리에 멤버. 페페론치노의 친구이자 라이벌. 우르리카가 인원수 부족으로 고심하자 (최저 5명은 되어야 아뜰리에를 빌려준다.) 페페론이 불렀다.
정체불명의 인형옷을 입고 있으며 언제나 가지고 다니며 무기로도 쓰는 40cm 정도의 공에 들어가기도 한다. 진짜 모습은 페페론조차 알지못하며 몸이 매우 부드러운 사람, 몸이 매우 작은 사람, 실은 액체생명체(!)라는 설도 재기되었지만 어떤 게 사실인지는 알 수 없다. 인형옷 밑에는 전라(全裸)라고 하며, 인간이 아닌 것 같지만 인간이 맞다고 한다. 어떤 스킬을 쓰면 고토의 검은 실루엣을 확인할 수 있다.
자칭 아름답고 새하얀 신수로 학생들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대부분이 멋지다고 답하고 여자는 95% 이상이, 남자는 3분의 1정도가 고토 같은 연인을 원한다고 대답했다. 아뜰리에 멤버들과 함께 있을때는 어느 정도 제어하고 있지만 진심이 되면 우르리카마저 두근거리게 할 정도. 인형옷의 모티브는 페가수스. 아무리 봐도 해달이다. 인형옷은 여벌이 수십 벌이고 매니아들 사이에 인기가 높기 때문에 방범장치로 시한폭탄도 달려있다.
본인이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버릇이 나쁘기 때문에 유랑하던 시절 여러 여자를 손대어 지금은 지명수배범 상태. 학교에서도 이여자 저여자 만나고 있으며 이사장인 마르타 셰베스티마저 꼬셔버린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글로우북 100% 기준)
설정상으로는 페페론과 동급이라고 하지만 실제 플레이로는 페페론보단 매우 약하다. 대미지보다는 적의 과자와 아이템을 뺏는것을 목적으로 쓴다. sp35를 소모하는 고유스킬이 도발효과+100% 카운터에 사용시 전체적에게 공격 + 넉백효과를 가져 매우 좋지만 즉시 시전되는 스킬도 아니고 딱히 쓸만한 범용적인 스킬이 이것뿐인 안습의 캐릭터.
- 교대공격 - 기본 물리 공격 + 고토볼에 추가공격력이 붙음
- 교대방어 - 공격해온 적의 아이템을 빼앗는다 + 기본방어. 당연하지만 턴 스킬에 교대방어를 하면 아이템을 빼앗을 순 없다.
정작 캐릭터의 진가는 전투에서 아이템을 빼앗는 것도 있지만 아이템 조합시 그 어떤 재료든 에텔수치+10(몰론 반대속성으로 해버리면 -10)으로 조합시키는 연금술 종결자 능력. 고토만 있으면 에텔수치 100을 만들기 매우 쉬워진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고토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