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도 에츠코

파일:Attachment/곤도 에츠코/po111.jpg

무적 철가방의 등장인물.

드라마CD 판 성우는 사이토 치와.

10권대에 돌입하면서 추가된 신 캐릭터. 직업은 여경으로 겉으로 보기엔 상당히 평화로워 보이는 하나미 마을에 부임받아 마음 단단히 먹고 치안 유지에 힘쓰려 했으나...

이 마을에 싸움귀신이 살고 있다는걸 몰랐다는게 그녀의 불운이라면 불운.

싸움귀신에 대한 소문을 듣고도 그것이 오니마루 미키인지는 모르고 미키와 친해졌다가 진실을 알자 오히려 배신감을 더 크게 느껴 이 작품에 등장하는 미키의 수많은 적 중 하나가 된다(…) 칸나즈키 메구미와 공동전선을 펼칠때도 있으나 메구미 만큼의 음흉함과 사악함은 없어서 미키와 메구미 사이에서 기싸움에서 완전히 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곤도류 포박술이라는 이름의 밧줄을 이용한 필살기를 써댄다. 가끔 미키가 제대로 묶여서 고생한다.

눈썹캐릭터이다. 어린시절 눈썹땜에 놀림받았던 트라우마가 있다. 눈썹 때문인지는 몰라도 어린시절 친구도 별로 없어서 혼자 놀았다.

그리고 마빡이 넓다.

후속작인 N에서는 어째서인지 등장이 없다. 범인을 잡는 에피소드에서 뒤에서 작게 등장하거나 에피소드 사이사이 보너스 페이지에서 살짝씩 등장할 뿐, 본편에서의 등장이 없다. 아무래도 비인기 캐릭터인데다 미키와 제대로 싸울 수 있는 신 캐릭터 이하라 칸나나 푸른상어가 등장했기 때문인 듯. 그래도 전작에서 아예 다른 나라로 떠난 츠지 잇시키마저 한 에피소드 등장하는 상황에서[1] 마을에 남아있는 곤도는 정말 등장인물 대사 사이에서도 등장이 없고, 본편 등장이 늦었기에 애니메이션 등장도 없다. 여러모로 작내에서의 취급이나 등장 등 취급이 안습인 캐릭터..
  1. 마을을 떠난 또다른 캐릭터인 카야하라 토모카는 등장이 없다. 그래도 이쪽은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