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2의 공허의 그림자에 대해서는 공허의 존재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파일:Attachment/blight.jpg
Shadow of the Void. 사진에서 우측(좌측은 '불의 형체').
차가운 검은 악의가 구체화된 공허의 그림자는 내세에서 영원히 차가운 불로 고통받을 것을 선고받은 영혼이다. 공허의 그림자는 10피트의 검은 화염이 냉기 에너지와 함께 타오르는 어둠의 불로 이루어진 비실체 인간형 모습을 띄고 있으며, 딱 하나 구별할 수 있는 이들의 특징은 꿰뚫어보는 청색의 두 눈이다. 공허의 그림자들은 대개 물질계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고 어떤 때는 1~2마리의 윈터와이트를 대동하기도 한다.
공허의 그림자는 주로 근접전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자신의 강력한 어둠의 불 때문이다.
공허의 그림자의 특수공격인 어둠의 불에 공격당한 상대는 총 7라운드동안 37의 인내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내성을 실패할 때마다 6포인트의 건강 수치를 잃게 된다.[2][3] 공허의 그림자는 1회 흡수된 건강 수치만큼 30포인트의 생명치를 회복하며 최대 hp보다 많이 회복할 경우 여분은 임시 생명치로 얻게 된다.
만약 상대가 공허의 그림자의 어둠의 불로 인해 죽으면 얼음 파편으로 남는다. 공허의 그림자에 의해 죽은 인간형 생물체는 1d4라운드 뒤 윈터와이트로 소생한다.
또한 이들은 반경 10피트에 냉기의 영기가 퍼진다. 이 영기의 영향권 내에 있는 냉기속성 생물체들은 빠른 치유력 10이 있는 것으로 적용된다. [4] 냉기의 영기 범위 내에 냉기에 약한 생물체들은 1라운드마다 2d10의 냉기속성 피해를 입는다. 화염속성 공격에는 내성굴림을 굴려 성공시 피해를 반으로 줄이고 실패시 2배의 피해를 입는다.
자연적인 능력으로 에픽 몬스터를 생산하는 극히 드문 몬스터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