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 만화 '빛나와 골덕' 중 일부 장면 |
かがくの ちからって すげー!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명대사(?). 1세대부터 6세대까지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사이다. 버전별로 보는 과학의 힘이란 대단해(북미판)[1]
독일의 과학력은 정말 대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해!!가 아니다
던파의 모 아이템 갈아주던 아저씨도 아니다
월탱에 있는 전차 도 아니다
각 시리즈별로 처음 모험을 시작하는 마을에 있는 슈트로하임뚱뚱한 남자[2]에게 말을 걸면 들을 수 있으며, 시리즈에 따라 미묘하게 다르다. 예로 3세대에서는 이 말이 앞으로, 뒤에 덧붙여지는 말이 앞으로 와있고, 대사도 미묘하게 다른 '과학의 힘이란 짜릿해'(원문 かがくの ちからって しびれるーっ!, 마비되다 외에도 흥분된다는 의미가 있다.)로 되어 있다. 내용은 주로 그 당시 버전의 특별한 기능 홍보.
굳이 뚱뚱한 남자 이외에도 가끔 다른 NPC도 비슷한 느낌으로 이 대사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젠 제작진 쪽에서도 공식적으로 이 네타를 밀려는건지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의 기사에도 서브타이틀로 쓰였다. 게다가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피사인의 멘트로 대놓고 쓰였다(…). 참고로 이는 타 언어판도 동일하다. 이로서 공식적인 네타가 되었다.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이 말이 계속 쓰이는 동안 과학이 발전한다는 것이다. 포켓몬스터 레드가 1996년에 발매됐고 지금이 2016년이라 생각하면...
20년만에 스마트폰이 출시하고 홀로렌즈가 출시하고 이제는 포켓몬스터가 현실 세계에서 나오게 됩니다
보통 활용법은 '○○○의 힘이란 대단해!' 식으로 쓴다. 니코니코 동화 포켓몬스터 관련 동영상의 코멘트를 보면 거의 대부분 이 대사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로는 BW 여주인공의 뒤태가 나오는 씬에서 엉덩이의 힘이란 대단해!(...)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에서는 자기소개 대사 중 하나로 '○○○의 힘이란 대단해!'가 고정되어 있다.
그리고 포켓몬스터 디 오리진에선 아예 대놓고 레드의 입에서 저 대사가 나왔다(…).
또, 포켓몬스터 XY에서는 지우가 가끔 시트론의 메카가 나올때 외쳐주기도 한다. 공식 관계도에서는 시트론을 "과학의 힘이란 대단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
동명의 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