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굉전대 보우켄저/무장

1 변신기

1.1 액셀러

item01.jpg

각 멤버들이 사용하는 변신기 겸 통신기. 액셀+셀룰러 폰.

5명의 멤버들이 쓰는 휴대폰 형태의 기기. 숫자 버튼+GO 버튼으로 해당하는 고고 비클을 호출하며 휴대폰답게 통신도 가능하고, 턴 식 핸드폰이라서 스크린을 270도 돌린 후 해당 물품에 비추어서 해저드 레벨[1]을 측정할 수 있다. 변신할 때는 밑의 바퀴를 돌려야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팔뚝에 긁어서 변신하지만 일단 바퀴가 돌아가기만 하면 아무 데나 긁어도 변신이 가능해서 변신 시에 다양한 연출이 사용되었다. 뛰어가면서 계단 난간에 긁어서 변신한다든가, 날아오는 총알에 긁어서 변신한다든가, 적의 칼에 긁어서 변신한다든가 같은 것들. 땅바닥에 긁기도 한다.

수리는 마키노 박사가 하는 모양. 28화에서 OS가 맛이 간 이노우 마스미의 액셀러를 마키노 박사가 수리하는 씬이 있다.

완구판에서는 1(도저)~10(제트)[2]까지 되다보니 원작 처럼 사이렌 빌더(11~13)를 지원할수도 없고 심지어 그랑보이저(14~18)도 지원이 안된다. 원작에는 불러내기만 하고 합체는 엑셀러로 안한다.완구판은 사이렌 빌더나 그랑 보이저가 다 안된다는게 함정이지만...

성우는 나레이션과 동일한 오오타 신이치로/전광주

1.2 고고 체인저

item_silver01.jpg

실버인 타카오카 에이지 전용의 변신기로서, 브레스 형태이고 비클을 호출할 때에는 다이얼을 돌려서 해당 비클의 숫자를 입력한 후 GO 버튼을 눌러서 호출한다. 변신 시에는 그냥 다이얼을 누르면 끝.

2 공통 장비

2.1 스코프 셧

item04.jpg

보우켄저 5명이 공통으로 가지고 다니는 권총. 낙하산, 망원경, 로프 사출, 스탬프, 신호탄, 손전등, 총검 등 다양한 기믹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 추적용 코인을 사출할 수도 있는 빅토리녹스 부럽지 않은 다목적 장비다. 물론 권총 자체의 위력도 쎄서 졸개들은 이걸로 얼마든지 처리 가능하며 서바이 버스터에 달면 저격용 스코프 역할을 한다.

2.2 서바이버스터/서바이블레이드

item02.jpg
item03.jpg

작품 초반 보우켄저 5명이 가지고 다니는 장비. 칼 형태를 서바이 블레이드, 총 형태를 서바이 버스터로 칭하며 딱히 이걸로 쓰는 필살기는 없다. 이름의 유래는 '살아남다'를 뜻하는 영어 서바이브.

2.3 보우켄 드라이버

item05_1.jpg

보우켄저의 공통 장비. 핸들과 기어가 장비되어 있으며 이걸 비클에 장착해서 조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게 없으면 비클을 조종할 수 없다. 다이보우켄을 탈취당했을 때 사토루가 드라이버를 들고 튀었기 때문에 네거티브 신디케이트들이 '이거 어떻게 몰아야됨?'이라며 자기들끼리 개그를 했다.

2.4 듀얼 크래셔

파일:Attachment/uploadfile/ducm.jpg
파일:Attachment/uploadfile/ducdh.jpg

믹서 헤드 & 드릴 헤드로 구성된 등신대 피니시 무장. 손잡이를 180도 돌린 후 총신 상단의 핸들을 밀면 모드가 바뀌며, 믹서 헤드 상태에서 상대방을 굳게 만드는 물질을 쏴서 적을 굳힌 후 드릴 헤드를 발사해서 적을 파쇄한다.

46화에선 이노우 마스미어둠의 야이바를 상대로 원거리 드릴헤드 → 영거리 드릴헤드 2연발 → 해머 다이너마이트 라는 세기말콤보를 보여주었다.

2.5 엑셀 텍터

파일:Attachment/uploadfile/actt.jpg

듀얼 크래셔를 쓸 때의 보호용 장구. 이게 없어도 듀얼 크래셔를 쏠 수는 있으나 반동 억제가 굉장히 힘들다. 이후 7화에서 '샐러맨더의 비늘'을 재료로 사용해서 첫 등장. 이것 없이 듀얼 크래셔를 사용했을 때는 보우켄 레드가 굴렀으며, 극 후반 변신을 못하는 상태에서 보우켄저 5명이 스크럼블을 짜고 버텼지만, 반동을 버티지 못하고 뒤로 쭉 밀려났다. 거의 듀얼 크래셔의 부록 아이템 취급이지만 엑셀슈트의 전투력과 방어력을 강화하는 강화장비이기도 하다. 다만 대부분 듀얼 크래셔를 쓰기 위하여 사용됐고 그 이외에 사용된 건 종종 방호용으로 사용되거나 이노우 마스미가 해머 다이너마이트를 쓰기 위해 사용한 게 전부이다. 미국판인 파워레인저 오퍼레이션 오버드라이브에서는 마이티 몰핀 블랙 레인저가 착용하기도 한다.

3 개인 장비

3.1 보우켄 보우/보우켄 자베린(국내명 트레저 스틱/트레저 자베린)

item_red01.jpg
item_red02.jpg

레드가 소유한 집게 형태의 장비. 보우는 봉(棒. ぼう)의 일본어 부분에서 따온 것. 집게 안쪽에는 창날이 숨겨져 있으며 개인 필살기는 자벨린의 날에 불을 붙여서 적을 베는 자벨린 크래시와 보우켄 자벨린을 가로로 잡고 돌진하는 레드존 크러시가 있다.

3.2 래지얼 해머

radialhammer.jpg

블랙이 소유한 대형 망치 형태의 장비. 회전시켜서 던질 수도 있으며 개인 필살기는 해머로 강하게 내리치는 해머 브레이크. 엑셀 텍터 착용 시에는 위로 올려치는 해머 다이너마이트. 유일하게 엑셀 텍터 착용 시의 필살기가 있는 개인무장이다.

3.3 블로우 너클

blowknuckle.jpg

블루가 소유한 글러브 형태의 장비. 글러브 정면의 프로펠러에선 회오리를 발사할 수 있으며 필살기는 너클 캐논.

3.4 버켓 스쿠퍼

bucketscooper.jpg

옐로가 소유한 삽 형태의 장비. 양손에 착용해서 사용하며 필살기는 양 쪽으로 올리베는 스쿠퍼 팬텀.

3.5 하이드로 슈터

hydroshooter.jpg

핑크가 소유한 소총 형태의 장비. 필살기는 총구에서 폭발성의 기포를 발사하는 슈터 허리케인

3.6 사가스나이퍼[3]

item_silver02.jpg

실버가 소유한 탐지기 형태의 장비. 찾는다(探す)와 스나이퍼를 합친 네이밍으로, 탐지에 특화된 사가스 모드(サガスモード)에서 유래의 편린이 느껴진다. 손잡이의 클러치를 돌려서 탐지 감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탐지기의 끝에는 창날이 달려 있다. 중간 부분을 접어서 스나이퍼 모드로 만들 수 있으며 이 상태에서 연발탄을 쏘는 필살기 스나이퍼 개틀링을 사용할 수 있다.

4 번외

4.1 호버텍 사이클

미국 리메이크판인 파워레인저 오퍼레이션 오버드라이브에서만 등장하는 오리지널 장비. 블랙 레인저의 전용 장비로 오토바이 형태에서 헬리콥터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보통 이런 류의 장비가 초반에만 몇 번 등장하고 마는 것에 비해서 꽤나 많이 등장했으며, 특별판인 Once A Ranger에선 마이티몰핀 블랙 레인저가 탑승하기도 했다.

4.2 트랜스텍 아머

  1. 프레셔스의 위험도를 숫자로 표현한 것. 해저드 레벨이 측정 불가능할 정도로 높으면 스크린에 UNKNOWN이라고 뜬다.
  2. 0번이 제트다.
  3. 국내명칭 서치스나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