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 차원로봇 그레이트 대카이저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파일:Attachment/궁극 차원로봇 그레이트 대카이저/274PX-~1.jpg
얼티밋 그라비온 초차원로보 갤럭시 디스트로이어

한글판 명칭궁극 차원로봇 그레이트 대카이저(미발매)
일본판 명칭究極次元ロボ グレートダイカイザー
노멀 카드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X디멘션 폴리스배틀로이드1
【자동】【뱅가드 서클】:【리미트 브레이크】(4)(자신의 데미지가 4장 이상일때 유효) [【카운터 블라스트】(2) - 「차원로봇」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이 유닛이 어택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드라이브 체크를 + 1한다. 그 턴 중, 이 능력은 사용할수 없게 된다.(코스트를 지불하지 않아도. 이 능력은 사용할수 없게 된다.)
【영속】【뱅가드 서클】: 자신의 소울에 「초 차원로봇 대카이저」가 있다면, 이 유닛의 파워 +2000.
「하늘이, 별이, 친구가 부른다! 초차원합체! G(그레이트) 대・카이・저! [1](RRR)
하늘이, 별이, 친구가 부른다! 초차원합체! 그레이트! 대! 카이!! 저!!![2]

2 카드 소개

파이터즈 컬렉션 2014에 등장하는 디멘션 폴리스의 그레이드 3 유닛. 일판 명칭은 '궁극차원로보 그레이트 다이카이저'

디멘션 폴리스의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인 초 차원로봇 대카이저의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으로, 대카이저가 소울에 존재하면 상시 13000이 되어, 자턴에는 글로리 메이커의 부스트를 받으면 23000의 막강한 화력을, 상대 턴에는 13K의 방어력으로 어지간한 공격에 대한 가드 소모를 줄이는 좋은 이점.

또한 원본 유닛인 대카이저와의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과도 잘 맞는 효과를 들고 나왔는데, 어택시 차원로보 에스페셜 카블 2를 지불하는것으로 그 배틀 중 자신의 드라이브 체크 회수를 1회 늘려 트리플 드라이브 체크를 할수 있게 된다. 기본적으로 아드 한장이 더 늘어나는것은 물론, 트리거를 뽑을 확률이 더욱 높아지게 되며 거기다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한턴 리밋브를 발동해 늘어난 드라이브 체크 회수로 그레이드 3을 뽑을 경우 대카이저의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로 상대의 가드를 뚫어버릴수 있는 좋은 연계스킬. 게다가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한 턴이라면 대카이저의 스킬로 크리 2가 되기 때문에 상대가 4뎀일때 트리플 드라이브 체크로 그레이드 3을 뽑아 상대의 가드를 뚫고 어택을 히트시켰다면 6뎀힐이 뜨지 않는 이상 확실하게 상대를 쓰러트릴수 있는 일격필살이 가능한 유닛. 덕분에 발매 이후 우승덱에도 간혹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드로 트리거가 터지거나 사령관 로렐과 연계한다면 패를 엄청나게 확보할수 있다. 다만 1턴에 1번 한정이라는 제약이 걸린데다가, '그 배틀 중'이기 때문에 리브를 사용한 후 사령관 로렐로 스탠드시 드라이브 체크는 두번 뿐이다. 그리고 사용할수 있을 때 쓰지 않아도 사용 불가가 되기 때문에 리밋브 안쓰고 공격한후 스탠드해서 다시 때릴 때 리밋브를 쓰는건 건 못하니 주의.

그리고 이 카드를 서포트하는 초 차원로봇 쉐도우카이저도 등장했다. 쉐도우카이저의 스킬은 뱅가드가 대카이저일 경우 카블 1을 지불해 리어의 자신을 소울에 놓는 것으로 이 카드를 슈페리얼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하는 것. 게다가 일러스트를 자세히 보면 쉐도우카이저의 파츠도 일부 섞여있는걸 보면 대카이저에 쉐도우카이저가 그레이트 합체를 해 탄생한 유닛으로 추정되었으며, 2014년 4월 21일 올라온 오늘의 카드의 설정으로 인해 대카이저와 쉐도우카이저가 그레이트 합체하여 탄생한 카이저드의 얼티밋 폼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그야말로 그레이트 합체를 재현할수 있는 남자의 로망이 넘치는 슈퍼로봇 유닛인 것이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원본 유닛인 대카이저와 성휘병 오메가 그렌디오스를 그린 오바리 마사미. 여담으로 오바리 마사미는 2013년 뱅가드 관계자 트위터 망년회때 "내년에는 제발 다이카이저씨가 그레이트 합체를 할수 있기를..."이라고 써놨는데, 결국 이게 현실이 되었다(...)

BmMQpurCAAEFDAz.jpg
또한 2014년 4월 28일 오바리 마사미가 트위터에 성휘병 오메가 그렌디오스와 싸우는 이 카드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그리고 파이터즈 컬렉션 2014 수록 카드 중에선 양단의 탐색자 브루투스, 싸움꾼 샷건블로우 드래곤과 함께 봉입률이 제일 낮은데다가 수요도 많은지라 파이터즈 컬렉션 2014의 수록 카드 중 제일 높은 시세를 자랑한다. 일반 판매가 시작된뒤 장당 2500~3000엔 정도에 올라오는 편.

12535.jpg
또한 2014년 10월에는 레기온(쌍투) 스킬을 가진 새로운 버전인 '진 궁극 차원로봇 그레이트 대카이저'가 나올 예정이며, 메이트는 똑같이 궁극의 차원로보인 궁극차원로보 그레이트 다이유우샤. 궁극차원로보 둘이 나란히 서는 남자의 로망이 철철 흘러넘치는 조합이 실현되었다. 일러도 동일한 오바리 마사미라 그야말로 간지폭풍. 또한 그레이트 다이유우샤는 리바이벌 G3 켐페인에 의해 나오는 G3 메이트 중에선 현재로선 유일한 11K라, 최초의 22K 레기온이 된다.


애니에서는 172화에서 등장. 화 제목도 '그레이트 다이카이저 등장!'이다. 카트르 나이츠의 라티 커티와의 파이트에서 사용했으며, 데미지 5까지 몰린 상황에서 뱅가드가 다이카이저일때 미츠사다 켄지가 리어에 쉐도우카이저를 콜하고 쉐도우카이저의 스킬을 발동. 미츠사다의 도킹 포메이션!이라는 힘찬 구령과 함께 잔버드 형태로 변신한 쉐도우카이저가 날아오고, 이에 다이카이저가 점프해 두 차원로보가 그레이트 합체. 박력있는 합체씬과 함께 이 카드가 강림하게 된다.

다이카이저의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로 파워 10000과 크리 1을 펌핑한뒤 절대가드 무효화 스킬을 획득했으며, 여기에 어택시 자신의 리미트 브레이크까지 더해 트리플 드라이브를 획득. 용자검법 제1초식을 시전하면서 라티에게 돌진한다. 이에 라티는 퀸텟 월인 결계의 마녀 그라냐로 가드. 25000가드를 슈페리얼 콜한 뒤 패에서 추가로 10000가드를 더 던져 35000으로 가드해 가드 수치는 46000이 된다. 퍼스트 체크로는 크리티컬이 나오자 미츠사다는 모든 효과를 리어의 초차원로보 다이유우샤에게 부여해줬고, 세컨드 체크에서는 그레이드 3인 이 카드가 나와 다이카이저의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이 발동. 10000 가드를 퇴각시켜 가드 수치는 36000이 된다. 그리고 서드 체크에선 또다시 크리티컬 트리거가 나와 이 카드의 공격은 히트하지 않았지만 트리거 2개를 먹은 리어의 다이유우샤로 어택했으나 라티의 2만 가드에 막혀버리고, 다음 턴 라티의 환혹의 마녀 피아나의 레기온 어택에 의해 무릎을 꿇는다.

비록 이기진 못했지만 최강이자 최후의 차원로보에 어울리는 활약을 보여줬으며, 해당 화의 메카닉 작화 감독을 이 카드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역동적인 메카닉 작화로 유명한 오바리 마사미가 맡은지라 웬간한 메카물 작화 뺨치는 포스를 보여줬다.[3]

width=60%
공격명은 궁극차원로보 필살오의 - 단죄소멸 뇌아천충검. 용자검법 제1초식으로 시전한다.

그리고 G 19화에서도 등장. 여기서는 켄지가 카이저드, 유리가 쉐도우 카이저, 가이가 카이저 그레이더를 타고 합체하는 방식으로 묘사됐다. 이 화가 카드 게임이 아닌 특촬 & 용자물 형식으로 나온 덕분에 설정에 언급됐던 그레이트 에너지 블래스터나 그레이트 카이저 캐논도 시전. 후반부엔 은하초수 질 & 신세기초수 질의 괴수군단에 사지가 박살나는 데미지를 입지만,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불태우는 팀 카이사르의 마음에 응답해 초우주용기 엑스타이거로 스트라이드한다.

여담으로, 애니메이션 내에서 유일하게 슈페리얼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한 유닛이다. 미츠사다 켄지가 이 대사를 외치지 않은 것이 아쉬울 다름. 사실 애니메이션 내 유일이라고 해봐야, 실제 TCG에서도 슈페리얼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가 가능한 유닛은 현재 다이카이저가 유일무이하다.

3 설정[4]

별의 평화를 지키는 차원의 용자「카이저드」의 얼티밋 폼.

「대카이저」와 「쉐도우카이저」, 2체의 초차원로봇의 마음이 하나가 되었을 때, 「궁극차원합체」의 봉인이 풀려, 「G(그레이트) 대카이저」로의 합체변형이 가능하게 된다.

합체 후의 정신의 베이스는 「카이저드」가 차지하지만, 일인칭의 말투 변화로 보면 「쉐도우카이저」의 정신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 듯 하다.

두명의 무장에 추가된, 양 어깨와 양팔 6문의 「G(그레이트) 카이저 캐논」, 앞가슴의 크리스탈에서 발사하는 「G(그레이트) 에너지 블래스터」 등의 대출력병기를 탑재하고 있다.

동료와 함께 싸우면서, 그 소중함을 깨달은 젊은 용자「카이저드」.
전선에 복귀하여, 성장을 이룬 그를 지켜보는 「쉐도우카이저」.

함께 평화를 바라며 싸우면서도, 교차하는 일이 없었던 두 사람의 정의가 지금, 하나가 되었다.

위기에 처한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차원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뜨거운 정의와, 우정의 이름 아래에--

강철의 황제가, 강림한다.
  1. 플레이버 텍스트의 하늘 부분은 한자로는 '우주'라 쓰고 루비로는 '하늘'을 뜻하는 '소라'로 읽고, 별 부분은 한자로 '혹성'이라 쓰고 루비로는 '별'을 뜻하는 '호시'로 읽는다. 애니에서는 루비로 읽는 방식을 채택한데다 이쪽이 어감이 좋은지라 이쪽이 자주 쓰인다.
  2. 172화 미츠사다 켄지. 위의 플레이버 텍스트를 그대로 외쳤다.
  3. 다이카이저와 오메가 그렌디오스 때에는 라이드 장면만 그렸지만. 이번 화에서는 특별히 그레이드 3 이상의 차원로보의 작화를 전부 담당했다. 덕분에 다이카이저와 다이유우샤가 어지간한 메카물 애니조차 능가할만한 퀄리티로 그려져서 차원로보 유저들의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4. 오늘의 카드의 설정 공개는 2014년 2월 28일 해방자 모나크생츄어리 알프레드를 끝으로 종료되었으나, 이 유닛의 경우에는 쉐도우카이저와 함께 특별히 설정이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