궨달

1 개요 및 스토리

발키리 프로파일 -죄를 짊어진 자-의 등장인물. 성우는 원피스상디로 유명한 히라타 히로아키.
연령은 34세. 게임 내 클래스는 중전사이다.

미드가르드전역을 여행하는 용병이지만 용병은 이름 뿐으로 돈을 위해서라면 강도질이나 사람을 죽이는 것도 태연히 해왔다.

꽤나 난폭하며 항상 사람을 무시하는 말투를 쓰지만 사람의 키만한 대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앞을 막아서는 적을 분쇄하는 실력있는 전사이기도 하다.

냉철하고 자기중심적이며 목적을 위해선 아군도 서슴치 않고 죽이는 잔학한 성격이다. 또한 "세상은 돈이 전부"라는 사상의 소유자라 돈에 집착한다.

게이머즈공략시 이 남자를 찌질 프레드라고 표현했다.뭐 확실히 찌질해보인다...

본편에선 다리우스와 함께 동료로 영입된다.

세라픽 게이트에선 34세라 중년아저씨 모임에 끼지 않으려 했지만, 지나가던 미셸의 중년 아저씨 발언에 좌절한다. (...)

2 게임 내 성능

2타인 비스트 태클은 가드불능기에 3타인 어설트 라이징은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를 지니기에 콤보연결용으로도 좋고 미셸보단 못하지만 마정석도 잘 뽑아 내는 편이다.

또한 중전사 중에서 공격력도 가장 높다. 다만 세라픽 게이트에선 기동성이 떨어지기에 묻히는 감이 있다.

여신의 깃털로 각성하는 스킬은 아군 전체의 공격에 즉사효과를 부여하는 "베이크의 외침".

결정기는 적을 공중으로 띄운 다음 낙하 시에 일격을 가하는 "티라니컬 블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