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본좌 티처에 나오는 부활동 동아리로 개설 목적은 학교의 안전을 지키고 올바른 학생들로 지도하겠다는... 뭐 그런 목적을 갖고 있다. 고문은 사에키 타카오미로 15권 기준 부원은 쿠로사키 마후유,하야사카,유이 시노부,시부야 아키,오케가와 쿄타로이다.[1]
미도리가오카 학교에서 이사장↔타카오미의 싸움 구도에서 타마오미의 편을 들기 위해 개설되었고 실제로 미도리가오카의 불량들을 평정시키고 문화제 때 몰려오는 키야마 고교의 불량들을 막고, 제대로 학생들도 지켜주고 있다. 비록 부원의 태반이 불량 출신이지만 정말 목적에는 알맞게 돌아가고 있다.
마후유는 왜 굳이 동아리의 형태로 해야하나? 라고 의문을 가졌지만 동아리 고문 선생님과 그 부원들이 모여서 노는거랑 이유없이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여서 노는거랑 겉에서 보면 차이가 장난 아니라는 타카오미의 말에 바로 납득했다. 그렇지만 동아리 형식이라서 입부희망자는 얄짤없이 받아야한다. 대표적으로 유이 시노부가 그 예.
학생회와 대립하는 구조고 실제로 학생회에서는 규율부를 없애기 위한 노력이나 규율부가 지향하는 바와 전혀 반대되는 짓을 벌이고 다니기도 한다. 뭔가 일반적인 선과 악이 바뀌었다. 그래도 규율부 부원과 친구먹은 학생회 임원도 존재하는 등 뭔가 개별로 뜯어보면 사이가 좋기도 하다.
1.1 작중 행적
- 일단 불량의 활동을 잠재우기 위해 오케가와 쿄타로와 붙는다. 나츠오가 마후유 대신 참전하여 승리, 미도리가오카 넘버원의 이름으로 활동 중지 명령을 내린다.
- 같은 목적을 가진 동아리는 설립할 수 없다는 미도리가오카의 규칙에 따라 명목상 같은 목적을 가진 보디가드부가 규율부에 시비를 걸어온다. 상당히 비겁한 방법으로 하야사카를 납치하고 나츠오를 마후유로 착각하고 납치하는 등 여튼 실수가 잦았다만 결국엔 말 그대로 꼭지가 돌아버린 나츠오에 의해 거의 섬멸. 마지막에는 하야사카도 참전해서 보디가드부를 끝장냈다.그 후 보디가드 부는 레크레이션 부로 갈아탔다.
- 학생회 임원이었던 유이 시노부가 스파이로써 학생회를 과감히 퇴부하고 규율부로 들어왔다.
- 사에키 타카오미가 미도리가오카 학교에 얽힌 진실을 숨겨왔던 탓에 마후유와 타카오미의 대립으로 한 번 규율부가 없어질 뻔 했었다. 그러나 마후유와 하야사카가 돌아옴으로 다시 존속.
- 문화제에서 학생회의 코사카 슌타로의 계략으로 극도로 사이가 나빠진 키야마 고교가 미도리가오카에 침입한다. 메이드 카페 돌발 홍보부대인 척 해서 나츠오와 하야사카가 내부에서 막아주고 협력으로 캡짱 오케가와 쿄타로가 교문을 봉쇄해서 문화제는 대성황으로 막을 내렸다. 후에 지역 신문에도 났다.[2]
- 그 후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동아리들을 정리하는 미도리가오카 부활동 감사가 열린다. 학생회 호죠 와카나가 주역. 유이와 마후유는 도장 뺏기를 목적으로 했지만 하야사카는 단독행동을 한다. 후에 토끼양이 도장을 뺏는데 성공했으나 본 목적은 와카나를 도와주는데 있었기에 와카나에게 다시 돌려줬다. 하지만 하야사카가 만들어온 요점을 피해간 일지로 인해 무사히 감사 통과. 하야사카는 이 것을 매일 쓴 일기를 보고 썼다고 한다.
소녀감성 - 학생회 임원 아야베 레이토가 규율부에서 가장 강한 자를 찾는다. 이에 와카나와 슌타로는 당연히 하야사카다, 유이다 이러면서 공방을 펼치지만 아야베는 단번에 그 강자가 마후유라는 것을 꿰뚫어보고 마후유와 싸워서 이긴다. 그러나 다시 일어난 마후유가 아야베를 쫓아다니고 아야베의 비밀을 알게 되며 그의 과거를 치유하게 된다. 결국 아야베와 마후유는 친구가 되어 깔끔하게 끝. 아야베는 본래 학생회에 강제로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학생회에 충성심은 없어서 마후유의 비밀을 알릴 생각은 없다고 한다.
- 캡짱 오케가와 쿄타로의 추추가시험이 있고, 그 걸 통과 못하면 유급인 사건이 일어난다. 이에 카와우치는 감사 때 일지쓰기를 도와준 대가로 하야사카에게 쿄타로가 추가 시험을 못보게 막는 걸 도와달라라는 말을 하고 이를 고토와 마후유가 듣게 되면서 뭔가 규율부가 모두 쿄타로의 추가시험에 달라붙게 된다. 마후유와 고토는 쿄타로가 시험을 보게하는 쪽에 카와우치와 하야사카,유이 시노부는 방해하는 쪽에 선다. 결국엔 계략가인 카와우치에 고토가 넘어감으로써 쿄타로는 추가시험을 못보고 유급.
- 시부야 아키 입부.
- 노노구치 카논편에서는 규율부를 공략하는 카논에 의해 나츠오가 표적이 되어 고생한다. 마후유와 아키가 카논의 행적을 조사하고 닌자와 하야사카가 키야마 불량과 관계된 소문을 조사한다. 후에 카논이 납치되어 빼앗긴 나츠오의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자 규율부 전원(비전투원 아키제외)이 키야마 고교로 가 카논을 구해오게 된다. 이 과정에서
마후유가 걱정된쿄타로가 규율부에 입부한다. 결국엔 카논을 구해오는데 5명의 인원(학생회장 미야비의 지시로 아야베도 참전)으로 키야마 불량들을 모두 해치운게 대단하다 생각했더니 뒤에서 타카오미가 서포트를 해줬다. 마후유는 눈치채고 달려가지만 타카오미가 아닌 척 해서 그냥 넘어가게 됨. - 수학여행때문에 2학년생들이 모두 자리를 비운 사이 수학여행에도 가지 않은 코마리가 앗키를 노린다. 학생회에 입부시켜 스파이로 만들려는 것. 여자에게 약하고 가벼워보이는 아키를 유혹하지만 아키는 의외로 그런 것에 진지한 남자라 생각대로 넘어오지 않고 결국엔 아키와 플래그를 세운다. 비전투원인 아키가 필사적으로 선배들에게 연락하고 결국엔 쿄타로에게까지 도움을 요청했으나 결국엔 아키 혼자서 코마리를 쓰러뜨린 셈.
- 뒤이은 유이 시노부편은 초반에 나왔던 메아리 작전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사실상 규율부를 가장 큰 위기에 처하게 만든 사건으로, 거의 폐부까지 몰려버리나 하야사카와 마후유, 타카오미가 어느정도 수습을 하고 막판에 유이 시노부가 본인은 규율부에 남고 싶어한다는 것을 인정하여 학생회를 완전히 떠나며 일단락된다. 더불어 하야사카의 사진 떡밥이 슬슬 수면위로 올라오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