グランツ・フローリアン
목차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등장인물.성우 : 하마다 켄지(INNOCENT 사운드 스테이지 01)
원래 등장은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PORTABLE -THE GEARS OF DESTINY-으로 이름만 언급되는 수준이지만,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이때문인지 신규팬이나 구팬들 전부 INNOCENT에만 등장하는 오리지널 케릭터라고 착각할 정도.
1.1 작중 행각
1.1.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PORTABLE -THE GEARS OF DESTINY-
플로리안 자매의 고향인 엘토리아의 과학자로 황패해져가는 자신의 고향을 복구시키기 위해 연구중이다.
이때 재건을 위해 보조 안드로이드인 기어즈를 만들게 되는데, 이중 프로토 타입인 아미티에 플로리안과 키리에 플로리안은 기어즈에게는 존재하지 않아야 할 인격과 감정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패작이라 판정, 자신의 양딸로 입양하여 키우게 된다. 다만 연구에 바쁜 나머지 자주 돌봐주지 못했던 모양.
하지만 연구에 몰두한 나머지 불치병에 걸리게 되고 이런 아버지를 보다 못한 키리에가 아버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U-D를 수색하려고 결단, 기어즈의 규칙을 어기는 시간 도약을 해서 지구로 오게 된다. 사실상 THE GEARS OF DESTINY의 시작을 알리는 인물.
에필로그에서는 아미티에 자매가 어둠의서를 데리고 오게 되면서 같이 연구를 하게 되지만 몇년후 엘토리아가 재건되는것을 지켜보지 못하고 병이 악화되어 사망한다. 하지만 엔딩 시점에서의 상황으로 보아, 본인의 연구는 삽질이 아니게 된듯..
1.1.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생존한 상태로 등장하며, 양녀인 자매하고는 친자 사이로 등장한다.
브레이브 듀얼의 시스템을 만들어낸 과학자로 딸들에게 박사님이라 부를것을 부탁하거나, 장녀인 아미티에처럼 줄임말을 사용하는등 마이페이스 성격이 강조되어 있다. 작중에서는 아내도 있지만 현재 장기출장중.
제일 스칼리에티하고는 같이 브레이브 듀얼의 시스템을 연구한 연구동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