キリエ・フローリアン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PSP 게임인 THE GEARS OF DESTINY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토 사토미.
그란츠 플로리안 박사의 딸이자 아미티에 플로리안의 동생.
인간이 아니라 에르토리아의 기어즈로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버지를 존경하고 있으며, 쌍권총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2 작중 행동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PORTABLE -THE GEARS OF DESTINY-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기 위해서 에크자미아를 노리지만 언니 아미티에가 자신을 막으려고 하자 싸우다가 독을 발동해서 움직임을 멈추게 하고 도주했으며, 야가미 하야테, 리인포스와 조우해서 하야테를 어둠의 서의 잔재가 만든 로드 디아체로 착각해서 시스템 U-D에게 요구한다.
또한 리인포스에게는 어둠의 서 안에 있는 시스템을 요구하는데, 리인포스에게서 이 책은 더 이상 어둠의 서가 아닌데다가 자신은 컨트롤할 능력이 없다는 대답을 듣자 시스템 U-D를 가져가기 위해 리인포스와 싸운다. 그러나 어둠의 서에서 갑자기 로드 디아체가 부활하면서 디아체의 바인드에 하야테, 리인포스와 함께 묶였으며, 이어서 아미티에가 나타나 아미티에와 디아체가 싸우는 것을 보게 된다.
디아체가 밀리는 것을 보고 슈텔 더 디스트럭터, 레비 더 슬래셔가 나타나 디아체를 구하자 키리에는 리인포스를 공격했다가 마테리얼 3인방과 동맹을 맺고 그 3인방과 함께 시스템 U-D가 있는 곳으로 간다. 도중에 페이트 테스타로사의 추격을 받고 싸우다가 도주했으며, 디아체와 함께 시스템 U-D를 기동시켰다.
그러나 시스템 U-D는 자신도 제어할 수 없어서 이들을 멋대로 공격하다가 어디론가 사라졌으며, 아미티에가 U-D를 발견해서 키리에에게 에크자미아를 넘겨주지 않도록 협력할 것을 이야기할 때 나타나 박사의 희망을 이루기 위해 에크자미아를 뺐겠다고 하면서 공격한다. 아미티에가 이를 만류하지만 아버지가 불쌍하게 죽는 것을 내버려둘 수 없다면서 U-D를 공격했다가 도리어 공격을 받아 위험에 빠지자 아미티에가 인간 방패를 시전해 대신 부상을 입는다.
그 현장에서 사라지지만 아미티에가 부상입은 것에 대해 풀이 죽었으며, 리제아리아&리제로테의 추격을 받아 구속되자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이후 타카마치 비비오,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토마 아베니르, 릴리 슈트로젝이 와서 자신의 세계에 돌아갈 방법에 대해 묻자 모른다고 하면서 언니인 아미티에에게 묻길 권하고 이번 일이 끝나면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다.
하야테에게는 혼자 있겠다고 하면서 책임감 때문에 U-D와 혼자서 싸우려고 하지만 이를 눈치채서 크로노 하라오운, 샤멀, 아미티에 플로리안이 막아섰으며, 아미티에와 싸우던 도중에 서로 화해하게 된다.
U-D가 재기동하다가 이후 시스템이 폭주하게 되자 시공관리국 일행, 아미티에와 힘을 합쳐 이를 막는 것에 성공했으며, 사건이 끝나고 에르토리아로 돌아간다.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프란츠가 연구한 것은 성과가 있었으며, 마테리얼 3인방과 유리가 대지를 구하는 일을 도와준다.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세계관이 일신되면서 인간으로 등장. 아빠인 그란츠 플로리안 박사도 살아서 등장한다.
언니인 아미티에와 마찬가지로 에르토리아 걸즈 하이스쿨 1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