ユーリ・エーベルヴァイン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PSP 게임인 THE GEARS OF DESTINY의 등장인물. 성우는 아스미 카나.
어둠의 서에 잠들어있던 시스템인 U-D(Unbreakable Dark, 부서지지 않는 어둠)로 어둠의 서의 컨트롤을 위한 사천의 서 시스템이며, 중추부에는 에크자미아라는 것이 있다. 에크자미아가 없으면 몸을 유지할 수 없으며, 자신을 사천의 맹주라고 지칭한다.
필사적으로 자신의 시스템을 차단시키면서 다른 시스템과 합체시켰다가 어둠의 서의 모든 정보에서 자신의 데이터를 말소시켰으며, 어둠의 서의 주인이나 융합기도 모르는 어둠의 서가 감춘 진정한 어둠이라고 한다.
2 작중 행적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PORTABLE
로드 디아체와 키리에 플로리안이 부활시켰고 야가미 하야테는 유리를 보고 야미쨩이라고 불렀으며, 자신도 시스템을 제어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가 아니라 멋대로 힘이 발휘되어 하야테와 리인포스를 공격하거나 마테리얼 3인방을 찌른 후에는 어디론가 사라진다.
아미티에 플로리안과 만나게 돼서 그녀로부터 키리에에게 에크자미아를 넘겨주지 않을 것을 요청받다가 키리에가 나타나 싸우게 되는데, 키리에를 공격하지만 그 공격을 아미티에가 대신 맞은 후에 아미티에의 혼신의 일격을 받지만 상처 하나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머리에 고통을 느끼면서 또다시 어디론가 사라졌다가 재기동을 시작한다.
시공관리국과 플로리안 자매, 디아체와 싸우게 되지만 그 와중에 손상을 수복하다가 폭주하게 되었으며, 결국 그들의 집중 공격과 함께 최종적으로 디아체가 시스템의 폭주를 막으면서 폭주를 멈추게 된다.
사건이 끝나고 플로리안 자매, 마테리얼 3인방과 함께 에르토리아로 돌아가서 마테리얼 3인방과 함께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는 일을 도와준다.
GOD의 엔딩이 엔딩인지라 디아체와는 공식 커플 수준.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슈텔,레비,디아체와 함께 유학생으로 등장한다.
3 기타
최종보스라 그런지 SEQUENCE상의 시나리오를 전부 클리어해야 해금되는 SEQUENCE-X를 클리어하면 사용 가능.
다만 최종전을 재외한 U-D로서 적으로 나오는 시나리오에서는 무조건 이겨야하는데[1]면 사실상 무적으로 처음에는 슈퍼 아머가 걸려있기에 데미지를 재대로 주지 못한다. 초필살기는 먹히지만 이경우에도 슈퍼아머의 영향으로 큰 데미지를 줄수 없는 노릇...데미지를 줄 방법은 가드를 유도해서 가드 게이지를 전부 소모시켜야 한다. 아니면 시작부터 초필살기를 먹인다음 끈질기게 가드하면서 타임 아웃을 유도하는것도 방법. 이렇게 사기적이지만 해금시켜 플레이어 케릭터로 얻으면, 적이 된 아군의 보정을 사실상 받아서 스토리모드의 사기성을 실감할수가 없다.
- ↑ SEQUENCE-X를 해금할려면 최종전을 재외한 U-D가 출현하는 배틀은 무조건 이겨야 한다.물론 패배해도 시나리오가 진행되지만, 이 경우에는 배틀을 클리어한걸로 처리되지 않는다.
- ↑ 폭발하고 남은 잔해 자체는 맛있다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