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오크

グリオーク/Gleeok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보스.

참고로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에서 이름이 거의 비슷한 '글리로크(Gleerok)'라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1 개요

몸통은 드래곤과 비슷하나 머리가 두개다. 이녀석처럼 불을 뿜으며 공격한다.

2 시리즈 등장 내역

2.1 젤다의 전설

파일:LOZ1 Gleeok.png
출처: strategywiki.org, 구글

위에서 설명했듯이 머리가 두개다. 2회차에서는 4개로 증가한다. 화염을 쏘며 공격한다. 머리를 때려주면 되는데 하나가 부서지면 그 부서진 머리는 한쪽도 부서질 때 까지 무적 상태로 돌아다니며 화염을 쏜다. 그래서 머리가 4개인 2회차에선 고생 좀 할 것이다.

2.2 젤다의 전설 이상한 나무열매 대지의 장

파일:105px-Oracle Of Seasons - Gleeok.png
출처: 젤다위키, 구글

젤다의 전설 리메이크로 기획되었던 게임이여선지, 7던전 보스로 등장한다. 패턴이 많이 강화되었다. 초대에선 불만 뿜뿜하던걸 이번엔 샷건처럼 3방향으로 쏘는 유형, 짧게 날아간 뒤 터지며 6방향으로 퍼지는 유형, 그리고 플레이어의 주변에 4개의 불을 설치하는 유형으로 바뀌었다. 덤으로 머리 한쪽이 부서진 뒤 시간 내에 다른 한쪽도 부수지 않으면 풀피 재생한다.[1] 그리고 놀라지 말 것. 머리 2개를 격파하면 죽는가 싶더니 갑자기 뼈만 남은 몸통이 난데없이 난동을 부린다. 이때 패턴은 땅을 내려찍어서 링크를 기절시키기(깃털 망토로 회피 가능하다.), 그리고 돌진 패턴이다. 멈춰있는대로 패주면 그제야 완전히 사망한다.

그 밖의 등장내역이 있을 경우 추가바람.
  1. 회전베기로 한번에 머리 2개에 대미지를 입히는 식으로 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