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오

파일:Attachment/gio.jpg

드래고너트 -더 레조넌스-의 주인공급 드래곤.

성우는 스와베 쥰이치

ISDA에 만들어지고, 타치바나 카즈키와 레조넌스했으나 그런것과는 관계 없이 토아를 지키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카미시나 진과 행동을 같이 한다. 드래곤 상태일 뿐 아니라 인간형 커뮤니케이터 상태일 때에도 상당히 강하다. 초반에는 진과 티격태격 할때도 있지만 토아를 지킨다는 명분으로 하나되고, 서서히 친해지면서 깊은 우정으로 맺어진다.

기오라는 이름은 원래 주인 카즈키가 코드 네임 'G-10'을 GIO로 잘못 읽어서 붙여지게 되었다토아도 기오도 작품 내에서 이름이 너무 막지어졌다.

주인공 진이 가장 주력으로 탑승하는 드래곤이다. 진과 레조넌스한 토아보다 더 많이 탄다. 그리고 기오와 레조넌스한 카즈키는 쳐다봐주지도 않는다(…).

화성에서 기오가 폭주한 것이 계기로 인류와 드래곤의 관계가 험악해지고, 이후 타나토스와 지구 사이의 전쟁에서 기오가 타나토스의 후계자가 됨으로써 적이 된다. 타나토스의 후계자가 된 것은 오직 토아를 구하기 위함으로, 결국에는 다시 진의 편으로 돌아와 타나토스라는 마지막 적을 향해 나아간다...그러다 중간에 막혀서 오스트룸이랑 싸우게 된다.

모든 싸움이 끝난 후에는 타나토스와 함께 우주 저편으로 떠난다. 타나토스의 후계자 따위 버리면 됐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