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고너트 -더 레조넌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ドラゴノーツ -ザ・レゾナンス-
DRAGONAUT -THE RESONANCE-

1 개요

곤조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장르는 SF. 2007년 10월 방영작. 전25화 완결. 방영분 25화 이외에도 DVD 한정 26화가 있다.

제목은 일본 표기 때문에 드라고노츠, 드래고너츠 등등 온갖 발음이 돌고 있지만 영어 제목을 보면 드래고너트(혹은 드래고넛)가 맞다. 드래고너트는 dragon+naut로 용에 탑승하는 조종사를 의미(영단어 astronaut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레조넌스(Resonance)는 공명이란 뜻.

니코니코 동화에서도 2011년 4월 28일부터 정식 방영을 시작하였다.

1화 처음부터 주인공의 가족이 사고로 몰살당하며 시작한다. 가족을 잃은 소년이 한 소녀를 만나고 드래곤과 교류하면서 성장하는 성장물+SF라는 좀 흔한 설정. 다른 작품과 차별화를 시키는건 역시 드래곤이라는 존재지만, 설정을 사용하는 방식이나 스토리 전개를 보면 다른 메카닉 애니메이션이랑 또 큰 차이는 없다(…).
덕분에 재미는 없고 서비스때문에 보는 애니라는 인식을 얻었다.아니, 재미가 없으니 서비스를 늘린건가?!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코믹스판이 있다. 총화수 6화에 단행본 1권짜리.

width=100%
여자 캐릭터들 일러. 우월한 슴가
width=100%
여전히 우월한 슴가

곤조 아니랄까봐 서비스 씬이 많다. 아니, 서비스 이전에 이미 여자 캐릭터들 복장 수위가 쎄고 가슴도 엄청 커서 오히려 무덤덤해질 지경(…) 물론 빈유도 있다. 대부분의 슴가가 드래곤에 모여 있다.(이 세계의 드래곤은 괴물이냐?! 아, 괴물 맞지...)

주요 성우진들 대부분이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에 출연했던 성우들이여서 성우장난이 간간히 있었다. 당시 가장 인기몰이를 하던 SOS단 다섯명의 성우가 모두 출연했는대도 망했다는 점을 통해 이 작품이 얼마나 재미 없는지 알 수 있다

2 스토리

거대운석 타나토스가 지구로 접근하면서 인류를 위협한다. 그런 타나토스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하여 ISDA라는 조직이 출범하고, D 프로젝트 계획이 발동된다. D 프로젝트란 드래곤을 이용한 생체병기 드래고너트를 이용하여 타나토스를 파괴한다는 계획이다.

2년전 사고로 가족을 잃고 홀로 남겨진 주인공 카미시나 진. 어느 날 정체불명의 존재에 의해 목숨을 위협받다가 토아라는 소녀가 나타나 그를 구해주었다. 이 소녀를 만난 이후로 진은 D 프로젝트에 휘말리게 되는데...

3 등장인물

3.1 드래고너트/드래곤

3.2 지르어드

3.3 ISDA

3.4 기타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