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루

CWgC7jUUsAA20en.jpg
좌측이 김하루, 우측은 민승우.

1 소개

대교방송 성우극회 6기 여자 성우(민승우와 동기). 본명은 김경선으로, 본명으로 데뷔하였으나 대원방송 성우극회의 선배 성우 신경선과 혼동을 피하기 위해 김하루로 변경했다. 블로그

귀엽고 명량한 목소리가 특징으로 코바토의 엔딩곡을 부르며 가창력 또한 좋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또한 대교 6기 유일한 여성 성우인만큼 전속 시절에 여러 배역을 맡았는데, 특히 소년, 보이쉬 연기에서 두드러진 면모를 보였으며, 그외에 천연, 맹순이 연기도 돋보인다. 다만 아동용 애니메이션을 주로 제작하는 대교방송 소속인 탓에 아직 팬들이 알만한 캐릭터는 테일즈샵 마스코트 캐릭터 태시아말곤 없는 상황. 앞으로가 기대되는 차세대 유망주 성우이다.

성우가 되기 전에 2009년 엔젤러브 온라인 얼짱 콘테스트 3위에 입상했다. 또한 성우가 되기 전에 2011년 애니맥스에서 주최한 더빙서바이버에서 자유 부문 우승자였던 경력이 있다.[1]

2016년 8월 20일 애니사운드 페스티벌에 남도형과 함께 게스트로서 참가하였다.#
해당 인연으로 동년도 10월 14일 방영된 남도형, 카야마 리사의 NamKa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over the radio에서 대교 특파원 루기자로 대교방송 성우들과 작품들에 대한 뉴스를 전해주고 있다. 나올 때마다 선배이자 진행자인 홍범기, 신용우 그리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케어해 주고 있다. 그렇게 김하루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가 김혜성에게 모든 기를 다 빼았긴다.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TV 프로그램

2.4 드라마 CD

2.5 노래

  1. 그 대회에서 팀별 우승자 중 한 명이 투니버스 8기인 김정훈이었다.
  2. 재능티비에서 방영된 1기에서는 이주희, 2기에서는 우정신, 대교어린이TV에서 방영된 3기에서는 조영미가 맡았다.
  3. 크레딧에는 본명인 김경선으로 표기되있다.
  4. 크레딧에는 본명인 김경선으로 표기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