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토 유우키

758311368_5a6a8dd0_etchi2-2008_03_06_1204792626790.gif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성전환 버전에 의해서 성전환된 나가토 유키.

나가토 유키의 안경을 계속 쓰고있는 버전이 있고, 안 쓰고 있는 버전도 있지만 둘다 비슷한 비율이다. 상당히 쿨한 인상, 대부분 쿈코를 마음 속으로 자각은 못하지만 좋아한다는 설정이다. 그리고 이런 설정은 소실편을 전환하면 가히 증폭하는 경향이 있다.

상당히 체구가 작았던 나가토 유키가 성전환 된 것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키가 크게 성전환되었다[1].

이상하게 안티가 없다. 스즈미야 하루히코가 쿈코에게 들이대면 쿈코빠들은 미친듯이 날뛰나, 유우키가 들이대면 그러려니 하는 편.

참고로 어느 작품에선 나가토 유키의 모습으로 반전(라고 쓰고 회귀라고 읽는다)했는데 이걸 보고 쿈코가 하악거렸다. (...) 원판과는 달리 쿈코에겐 안경속성이 있는건진 몰라도 안경을 벗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성격은 성전환이 되었다고 해서 뭐가 바뀌었거나 한 게 없다. 그냥 그대로다(...). 물론 이건 작가의 묘사마다 바뀌며, 쿈코물로 유명한 사수좌의 홍차에서 나오는 쿈코[2]의 경우 나가토(女)와 나가토(男)의 느낌이 상당히 다르다는 묘사가 있다[3]. 사실 나가토(女)는 쿨한 느낌을 주지만, 나가토(男)은 차가운 느낌을 준다는 의견도 있다.
  1. 그래서인지 어쩔때는 원본처럼 체구가 작은 책벌레 스타일로 만들고 미쿠루 성전환 버전은 키가 크게 해서 나가토가 질투하게 해야 하는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2. 쿈(男)이 하루히에 의해 성전환된 쿈(女)말고 외전 Ruhuna에 나오는 원래부터 여자였던 쿈코
  3. 나가토(女)는 쿨한 고양이(...) 같지만 나가토(男)은 기백있는 만능우주인같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