쿈코

450px

キョン子

목차

소개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성전환 버전에서 비롯된 캐릭터로, 이름 그대로 성전환 캐릭터. 외형은 긴 앞머리와 원본인 의 설정대로 짧은 앞머리로 나뉜다.

2008년 2월에서 2009년 여름까지 잠잠했던 동인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캐릭터.[1][2] 포니테일 속성에 외모와 성격의 조화로 인해 모에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콘티가 짜여져 있었다.라는 동인작가까지 생겨날 정도다. 쿈코는 너무 모에하다. 내 딸이었으면 좋겠어요 !

이 캐릭터 덕분에 파묻혔던 다루데레라는 단어가 10여년만에 재발굴되었다. 인기에 비해 인터넷 팬 캐릭터라서 아직까지 미정인 부분이 많지만 왠지 총수계열의 팬아트가 많다.(...) 게다가 빈유 콤플렉스[3] 라는 성격이 추가. 또한 운동신경이 나쁘고 힘이 약하다는 설정이 나오는 작품들도 있다.

대체로 그냥 하루히의 세계 전체가 성반전된 상태로 나타나지만[4], 하루히의 능력으로 쿈이 성반전된 상태라는 해석의 작품들도 여럿 생기고 있다. (사수좌의 홍차 등) 그리고 후자의 경우 아예 쿈과 쿈코가 동시에 등장해 마주치게 된 상황마저 빚어졌다(…). [5]

단순히 "성반전된 쿈"이 아니라, "쿈의 설정만을 빌린 별개의 캐릭터"로 해석하는 견해도 늘어나고 있다.

겉옷은 학교 지정 카디건(애니와 원작의 모 화에서는 하루히도 카디건을 착용한다). 아이디어는 나가토 유키에서 나왔다.

보통 스즈미야 하루히코나가토 유우키, 코이즈미 이츠키(女)와 커플링이 생기는데, 요즘엔 왠지 스즈미야 하루히와의 커플링이 자주 보인다. 그리고 마침내 쿈(남)과의 커플링적 이미지나 동인지까지 나왔다!!! 여기서 에로신이 나오면 그야말로 자위행위[6][7]

쿈의 성우인 스기타 토모카즈의 라디오에서 쿈코에 대한 사연이 올라오자, 스기타가 그것을 읽다가 "이건 안 읽는게 좋겠어" 라면서 읽는 것을 피했다.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자체가 인기가 주춤하는 상황이라 쿈코도 한물 간 상태지만 아주 간혹 동인지가 나올때도 있다.

파일:Attachment/쿈코/방송출연.png
나가토 유키짱의 소실 애니판에 카메오 출연했다는 의혹이 있다. 물론 사실은 그냥 닯은 배경 캐릭터.

쿈코의 권태 라이프 리턴즈. 다루데레의 궁극형.
  1. 사실 2010년 초까지는 관련작품도 간간히 나오기는 했지만 2기가 끝나고케이온의 시대가 오면서가을부터 거품이 서서히 걷히기 시작했다.
  2. 일례로 네이버 모 카페에서는 당시 2기가 방영중이었는데도 대문짤이 쿈코(...)였을 정도. 사실 2기에 배신감 느껴서 대문짤로 쓴 걸지도 모른다.
  3. 초기설정에서는 거유버전도 양립되었는데, 점차 빈유버전이 대세가 되어 묻혔고, 이 설정이 따로 나와서 쿄누코(キョヌ子→きょぬ子, 참고로 '쿄누'가 '쿄뉴'와 한끗 차이라서 거유의 은어처럼 쓰이기도 한다.)로 분리되었다. 대략 이자요이 사쿠야의 거유장(巨乳長) 설정과 비슷한 루트.
  4. 이경우 쿈'쨩'으로 불리는 경우도 있다.
  5. 심지어 여긴 쿈(이세계인), 쿈♀(여자로 변한 남자 쿈), 쿈코 (원래부터 여자였던 쿈)까지 등장해 카오스의 상태다(...).
  6. 아니, 이미 나왔다. 본격 셀프 대DDAL
  7. 일단 이 R-18 셀프께임 동인지 중 하나인 사수좌의 홍차 허브편의 경우엔, 어째 꼴린다는 느낌보다는, 묘사까지 완벽한데도 이상하게 웃긴다. 하루히 曰 "반찬으로도 못쓰는 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