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남경화가 부르고 이재인이 작곡한 트로트.
남경화는 전업 가수는 아니다. 시골에서 채소 농사도 짓고 으리으리한 바이크도 몰고 봉사활동도 하는 등 활동적인 아주머니. 그래도 가수로서 이곳저곳 행사도 다니며 활동 중이다. 트로트 및 성인가요 전문 채널 아이넷티비에서 가끔 들을 수 있다. 인터넷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가수 활동도 하고 뮤직비디오도 자체 제작했다.
남경화는 바이크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기아 혼다 125cc부터 골드윙 1520cc까지 총 8개의 바이크를 몰았다. 나는 달린다의 노랫말에 등장하는 보라매는 바이크의 이름.
자신의 꿈을 향해 하루하루 바쁘게 일한 그녀의 인생에 활력소가 되어준 바이크 '보라매'에 대한 애착과 감사함을 노래하고 있는 흥겨운 노래이다.
2 가사
동이 트는 새벽 시작되는 나의 하루 오늘도 내 꿈을 향해 뛰고 또 뛴다 하루 해를 중천에 묶어두고 싶도록 바쁜 나의 하루하루 어떻게 살아왔는지 어디만큼 왔는지 뒤돌아 볼 새도 없이 살아온 세월 때론 가슴 막히고 때론 삶에 지쳐도 내 사랑 보라매가 있어 이겨낼 수 있었다 보라매 나의 바이크 보라매 나의 생명 보라매 나의 행복 너는 나의 힘이야 보라매 너와 함께하면 이 세상 끝까지라도 웃으며 웃으며 신나게 달릴거야 어떻게 살아왔는지 어디만큼 왔는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어디만큼 왔는지 뒤돌아 볼 새도 없이 살아온 세월 때론 가슴 막히고 때론 삶에 지쳐도 내 사랑 보라매가 있어 이겨낼 수 있었다 보라매 나의 바이크 보라매 나의 생명 보라매 나의 행복 너는 나의 힘이야 보라매 너와 함께하면 이 세상 끝까지라도 웃으며 웃으며 신나게 달릴거야 보라매 나의 바이크 보라매 내 사랑 바이크 오늘도 나는 신나게 달린다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