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노벨에서 출간된 대한민국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카넬, 일러스트는 망가진 르망
책 소개
언젠가부터 소녀들은 하늘을 날게 되었고 소년들은 그런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하늘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신비로운 상자(랜덤박스)와 그것을 붙잡기 위해 하늘로 날아오르는 소녀(飛行少女)들이 그다지 신기한 것도 아니게 된 세상. 교장실로 불려간 세현은 초등학생 외모이지만 비행소녀 세계 2위의 교장 혜린에게 도움을 요청 받는다. “이쪽은 미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계 랭킹 17위의 비행 소녀였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날지 못하게 된 비행소녀들을 다시 날 수 있게 도와주는 힘을 가진 소년인 ‘트레이너’. 그중에서도 최연장자인 세현이 슬럼프로 날지 못하게 된 미내를 도와줬으면 한다는 것. “그러니까 제가 왜 선배의 집에서 합숙을 해야 합니까.” “너와 성적인 관계를 가지면 힘이 강해진다는 소문이니까.” “……예?” 하늘을 나는 소녀와 하늘을 날 수 없는 소년의 청춘 성장 러브 코미디! |
시드노벨 창간 4주년 단편집 방과 후에 약속한 소녀에서 카넬 작가가 썼던 단편 나와 비행소녀를 장편화한 작품.
단편에 나왔던 비행소녀들에 대한 설정이 좀더 추가되었고[1] 더불어 헬렌이라는 히로인도 한명 추가되었다.
1 등장인물
세현 - 본작의 주인공이자 비행능력을 일시적으로 잃어버린 비행소녀들을 다시 날수 있겠금 도와주는 트레이너. 참고로 작중설정상 최고령 트레이너이다.[2] 이 비행소녀들을 도와주는 마지막 과정에서 느끼는 좌절감이 단편에 비해 대폭 늘었기에 주인공이 단편에 비해 삐딱해졌다. 도와주는 방식이 기존 트레이너들과 다르다보니 도와줬던 비행소녀들에게 호감을 사 하렘 상태이고 본인도 그걸 알지만 위험한 인맥이 많은 덕분에 몸 한번 잘못 놀리면 쥐도 새로 모르게 암살당할수 있다.[3] 단행본 뒷편 외전에서는 세계에서 제일 강한 트레이너이자 미내의 연인으로 언론에 인증되었다. 최고령이자 최강의 트레이너지만 주위의 인맥들은 세현이 트레이너를 그만두길 바라는 중. 애초에 혜린이 세현이 다니는 고등학교의 교장으로 있는 것도 세현이 걱정되기 때문.실제로 1권 마지막에서 잠깐 자살을 생각하다가 헬렌한테 구해지는데 이건 연례행사라고하는등, 꽤 위험한 수준이다. [4]
혜린 - 세계 랭킹 2위의 비행소녀이자 세현이 다니는 고등학교의 교장으로 정치권에도 줄이 닿아 정재계에 영향력이 있는 비행소녀. 참고로 비행소녀로서 능력을 이용해 나이를 멈추고 성장을 되돌려 고스로리 복장을 하고 다닌다. 자가 취향은 아니고 세현이 고스로리 취향이라고 생각하는 것. 나이를 되돌리기 이전에는 세현의 이상형에 근접했었다. 세계 랭킹 2위답게 비행소녀로서 어지간한 능력은 다 사기급으로 다른 비행소녀들에게 재밍을 건다던가 한달뒤에 나타날 랜덤박스를 예지하는 것도 가능하다.[5] 덕분에 전술적 가치가 항공모함급이며 실제 별명도 Ace Of Ace, 한국의 검은 악마, 하늘의 여제, 예지의 여신, 혼란의 마왕, One Man Army등 흉흉하기 이를데 없다. 다만 높이 나는 것 만큼은 약해서 고도 1만 5천미터가 한계로 100위권에서는 보통수준. 이 마저도 되었다면 역사상 최강의 비행소녀가 되었을 것이라고 한다.
성미내 - 세계 랭킹 17위의 비행소녀이면서 이 작품 최대의 변태. 대사의 상당수가 X드립인데 심지어 속담도 그쪽으로 바꾸어버린다. 더 곤란한 것은 X드립의 대상이 자기자신이라는 것으로 아주 태연하게 자기자신을 가리키며 검열삭제 해보지 않겠냐고 하는 등 주인공의 여고생에 대한 환상을 여지없이 부서버렸다. 작중에서 가정의 문제로 비행능력을 잃어버렸다가 세현의 도움으로 이전보다 훨씬 더 잘 날게 된다.[6] 그 과정에서 세현에게 플래그를 단단히 세워버려서 세현은 골치를 썩는 중. 참고로 변태인건 가정환경상 사랑을 갈구한 것도 있지만 어느정도 타고난 것도 있는 듯. 세현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부모님을 임신까지 설득해놓은 상태로 본편의 마지막에서는 대놓고 교실에서 아기 만들자를 시전한다.
헬렌 왓슨 - 세계 랭킹 4위의 비행소녀로 미래를 돕기 전까지 세현이 마지막으로 자기 고유 방식으로 도와줬던 비행소녀로 이쪽도 세현에게 플래그가 섰는데 스토커 기질이 다분해서 세현의 휴대폰에 GPS 위치 추적기를 붙인다던가 세현 한명을 감시하기 위해 개인 위성을 쏴올리기까지 한다.[7] 참고로 비행소녀로서 특화된 능력은 빠르게 나는 것으로 최고 속도로 날 때는 번개가 되어버리며 전기를 조종하기도 한다. 작중에서 나온 말로는 빡쳐서 방출된 전기에 마을 하나가 불타버렸으며, 그때 휘말렸던 세현은 아직도 흉터가 있다. 스토킹 하는 것 치고는 스킨십에 약하고 부끄러움도 많아서 세현이 감사인사로 볼에 키스대신 손등에 키스하자 그대로 부끄러워서 기절했다.귀여워
2 설정
- 비행소녀 - 어느순간부터 하늘을 날수 있게된 소녀들. 랜덤박스의 출현과 함께 나타났다. 기본적으로 비행소녀들은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으로 비행하지만 꿈자체는 다양하기에 각자의 능력도 다른편. 높게 난다던가, 빠르게 난다던가, 정밀하게 난다던가 혹은 미래를 예지한던가 하는 등 여러방면. 때문에 보통은 팀을 이룬다고 한다. 물론 혜린이나 미내같이 혼자서 잘난 경우에는 팀없이 솔플.
이런 빌어먹을 능력제 세상 따위!!!랜덤박스 수거를 할수 있는 유일한 존재들이다보니 국가에서 이런저런 혜택을 주고 있다. 그외에도 아이돌같이 CF도 찍어 돈을 억단위로 버는 듯. [8] 다만 랭킹 10위권 내의 비행소녀들은 개개인 1명이 항공모함급의 전술적 가치를 가지기에 해외에 나가는데에도 절차가 필요하고 해외로 나가도 비행에 대한 신고도 필요하다.[9]
- 랜덤박스 - 비행소녀가 나타나 하늘을 날게 되면서 같이 나타난 정체불명의 박스로 하늘에 나타난다. 참고로 이 랜덤박스들은 비행기나 헬기를 이용해서 수거는 안되며 비행소녀만이 수거할수 있다. 랜덤박스라는 이름 그대로 박스에서 뭐가 나올지는 랜덤. 황금이나 작중 가공의 광물 캘리포늄 같은 것도 덩어리로 나오기에 이것을 수거하는 비행소녀들이 국력이 되는 수준.
- 트레이너 - 비행소녀들이 어느순간 갑자기 하늘을 날지 못하게 되었을때 다시 하늘을 날수 있게 도와주는 소년들로 비행소녀들이 나타났을 때 소년들 중에는 비행소녀를 도와줄 수 있는 소년들이 나타나게 되었고 이게 바로 트레이너. 기본적으로 트레이너도 비행소녀와 마찬가지로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을 원천으로 하며 이것을 바탕으로 날지 못하게 된 비행소녀들이 다시 날수 있게 도와준다. 다만 그 과정에서 결국 자신들의 꿈과 현실의 괴리에 절망하여 우울증이 심각해지기에 13살이 되는 트레이너들은 은퇴를 종용받고 그 이상 나이 먹은 트레이너들은 세현을 제외하면 자살률 100%. 그것도 모두 추락사이다.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을 쫓아 하늘로 뛰어내리고 결국 죽는 것. 작중 트레이너는 세현 혼자만 등장하지만 비행소녀를 돕고 난 이후 세현이 겪는 감정변화를 보면 거의 자살하기 일보 직전. 참고로 비행소녀를 도와주는 역할이지만 비행소녀와 다르게 국가적 혜택따위 전무하다. 주인공인 세현 말고는 13세 전에 은퇴를 하거나 자살을 해버리니 필요성이 없기 때문.
이런 빌어먹을 능력제 세상 따위!!! 시즌 2
- ↑ 세계 랭킹 2위인 비행소녀의 전술적 가치가 항공모함급이라 해외로 나가는 것 자체로 문제가 생긴다거나
- ↑ 비행소녀들을 도와주는 트레이너들은 비행소녀들이 다시 나는 순간 자신들의 꿈이 이루어질수 없음에 절망하기에 나이먹을수록 트레이너에서 은퇴한다.
- ↑ 참고로 가장 먼저 죽이러 올 사람은 헬렌
- ↑ 근데, 세현이라는 인물이 나와 호랑이님에도 등장했는데 단순히 동명이인일지 (물론 똑같이 남자), 아니면 비행소녀 세계관이 나호 세계관과 평행세계일지 아닐지 의문. 물론 후자일 가능성은 거의 99%인데 평행세계가 아니라면 나래는 왜 날지 못하고 있냐는 것. 그렇기에 평행세계일 가능성이 크다. 나호에서 나오는 세현이란 인물에 대해서는 나와 호랑이님 앤솔로지 2권 참고.
- ↑ 보통 예지능력은 3시간인걸 감안하면 개사기
- ↑ 일시적으로 능력을 잃기전에 최고기록이 3만 2500미터, 다시 날게 된 이후는 4만미터 이상 6만 2000미터 미만.
- ↑ 이 위성의 이름은 세현` Lover
- ↑ 랭킹 17위인 미내가 말하기를, 자신 정도 되는 비행소녀는 연봉이 몇백억 정도는 가뿐히 넘는다고 한다.
- ↑ 실제로 이걸 신고하지 않고 무단으로 한국에 왔던 헬렌은 대사관에 끌려갔으며 이후 외전에서도 비행신고를 하지 않고 날았다가 다시 대사관에 끌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