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 이네

나카무라 이네(中村イネ)
8850b3d5.jpg

1 소개

니코니코 동화의 유명 업로더. 1991년생. 악기 연주 영상을 주로 올린다. 영상에서는 거의 언제나 말 가면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얼굴을 볼 수 없지만 "혼자서 하레하레유카이"에서 공개된 얼굴은 미남이었다.

특기할만한 점은 혼자서 악기 5종으로 세션 연주를 한다는 사실. 다룰 수 있는 악기는 영상에 나온 것만 베이스, 일렉, 키보드, 드럼, 멜로디언 등. 게다가 실력도 수준급이다. 2008년 시점에서 고3이었다는 것.[1] 2008년 03월 01일 DTM(DeskTop Music) 사이트인 Green Tone이라는 사이트를 운영. BGM이나 MIDI, Vocaloid커버곡등을 무료로 배포했다. 이 BGM들은 많은 게임, 특히 동인게임등에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2] 실력 있는 아마추어 음악가로서 메이저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불륜 사건이 터져서인지 2008년 이후 활동이 거의 없다. MP3소재쪽도 New라고 되어있지만 2008년 9월달곡들에 삭제된 블로그링크같은 것들만 있고 리뉴얼 중이라면서 고쳐지지 않고 있다. 사이트활동은 멈췄지만 MP3다운 서버는 계속 활성화되어 이후 게임들에도 쓰였지만 2015년 07월 현재로선 MIDI소재외엔 다운로드가 불가능. 불륜사건이 터지고 니코동 계정이 삭제되면서 보컬로이드로 한 노래는 중단되고 그 후 2014년 04월 부근[3]부터 MP3소재의 다운서버가 끊긴 듯 하다. 그리고 2015년 09월 28일 전체적인 사이트수정과 함께 BGM MP3소재 다운서버를 수정, 드롭박스로 옮겨서 다시 다운받을 수 있게되었다. [4]

2 불륜 사건

일의 시발점은 니코동의 게임 실황 플레이 동화 업로더였던 헨타이스네이크. 헨타이스네이크의 간계(?)로 헨타이스네이크를 까던 사람들이 나카무라 이네를 까기 시작했는데, 이 과정에서 만화가 야부키 켄타로의 부인인 카시와기 시호와 이네가 불륜 관계라는 것이 밝혀졌다. 더 놀라운 것은 그 사실이 밝혀진 무렵 야부키 부부는 이미 이혼 상태였다는 것. 2ch 수사대에 의하면 이혼 시점은 09년 2~3월 사이로 추정된다고.

이후 나카무라 이네는 자신의 블로그사과문을 올렸다. 대강 요약하자면 이제까지 제기되었던 흡연 및 불륜 의혹을 모두 인정하고 야부키씨에게 사과했으며 자숙의 의미로 블로그를 폐쇄하고 영상 등도 삭제하겠다는 내용.

이 글만 읽으면 남자답게 사죄는 개뿔, 실제는 전혀 아니다. 이 글을 올리기 전에는 수 없이 불륜 사실을 부정했었고 온라인에서의 문제 제기가 오프라인 영역에까지 미쳐서 망신을 당하자 어쩔 수 없이 저 글을 올리게 된 것. 그런나 저 글에 나온 내용 중 야부키 씨에게 다시 사과했다는 내용도 '점프의 신빙성 있는 관계자'에 의하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타이총의 랩에 의해서 까였다.

그래도 불륜을 저지른 것 말고 따로 크게 잘못한 것은 없으며 간통은 범죄가 아니기에 카시와기 시호보다는 덜 하지만 함께 까이는 신세가 되었다

3 이후 활동

당초 니코니코에서 활동하는 왕족밴드(해적왕, 티슈히메, 인텔왕자)에 이네가 추가된 멤버로 메이저 데뷔를 하는 것으로 발표됐으나 2009년 6월 3일에 이네가 밴드를 탈퇴한다는 소식이 떴다. 아무래도 불륜 사건 때문인 듯.

2010년 근황은 Naked city라는 밴드의 베이시스트로 인디 활동 중인 모양. 관련 기사.

2014년 10월부터 방영되는 애니메이션 테라포마스의 음악 프로젝트 TERRASPEX에 작곡·작사가(일부 베이스 담당)로 참여한 호리에 쇼타(堀江晶太)가 나카무라 이네의 본명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2ch 등지에서 증거로 제시하고 있는 사진 이는 사실로, 나카무라 이네는 이 호리에 쇼타 명의로 PENGUIN RESEARCH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 '호리에 쇼타'가 LiSA의 앨범에도 지속적으로 어레인저로 참가하여,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 2기 2쿨의 엔딩 곡 シルシ, 또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의 오프닝 곡인 Rising Hope 외에도 LiSA 앨범의 많은 곡들의 편곡을 맡았다는 사실. 그 외에도 프리큐어 음반에도 호리에 쇼타 명의로 참가했다고 한다.

충격적인 사실은, 나카무라 이네는 호리에 쇼타 말고도 다른 이름을 몇개 가지고 있다는 건데[5], 그 중엔 츠카모토 케무도 있단 거다. 즉 kemu의 정체가 바로 나카무라 이네라는 것'. 이는 나카무라 이네=호리에 쇼타가 소속된 밴드의 라이브에서 "자신이 작곡한 곡 중 가장 소중한 곡"이라며 패배의 소년을 연주했다는 것으로 확실히 드러났다.

지금까지 드러난 명의만 해도 호리에 쇼타, kemu, ARCHITECT 이 3개인데[6] 호리에 쇼타로는 메이저 활동을 비롯해서 애니메이션 타이업 곡들을 제작했으며, kemu 명의로는 니코동의 스타였으며, ARCHITECT로는 타카오유키를 비롯 아이돌 성우들에게 곡 제공까지 했었다.

당장 감이 안잡힌다면 재작년부터 지금까지 타이업을 몇개씩이나 진행했는지 보면 된다. 개중에는 히트곡도 다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원했던 밴드음악까지 하고 있고 스폰서는 일본에서 손꼽일 정도로 탄탄한 소니뮤직이다. 한마디로 명의를 돌려가면서 그야말로 악마의 재능을 발휘해 동인생활 때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잘 살고 있다.

4 관련 문서

5 바깥 고리

  1. 참고로 일본은 보통 만 6세에 초등학교에 입학한다.
  2. 국내에선 대표적으론 Team HC의 게임.
  3. GreenToneMP3다운 에 대한 최근정보
  4. 단 홈페이지 관리를 나카무라 이네가 하는지 아니면 이네가 나가고 동업자였던 사람이 계속 관리중인지는 불명
  5. 당장 음악업계에서 (특히 EDM이나 힙합씬) 명의를 여러개 가지고 있는 것은 특이한 일이 아니다.
  6. 미나미 아키히토는 아직 추측의 영역에서 벗어나질 못하였으며, 더욱이 2013년 이후로는 활동을 하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