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상

파일:Naa-san.jpg
프로필

생일:7월 3일
별자리:게자리
키:붕어빵 3개분(…)
좋아하는 음식:붕어빵

키라링☆레볼루션의 등장생물. 한국판의 이름은 '나봉이'다. 성우는 일본판은 이케다 치구사(애니메이션)/히가 쿠미코(드라마 CD), 한국판은 이현주.

키라리(라라)의 애완 고양이로 평범한 동물을 찾아보기 힘든[1] 이 작품 내에서도 최고의 먼치킨중 한마리다. 못하는게 있을까하는 의문을 품을정도로 모든일에 능하며[2] 똑 부러지는 성격으로 키라리의 여러가지를 돌봐주고 있다.[3] 키라리는 나-상을 절친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나-상도 그건 마찬가지이다. 코믹스에서는 보모의 성향이 더 짙으며 애니에서는 절친한 친구에 더 무게가 있다.

나-상 역시 키라리가 스타가 되면서 덩달아 연예계로 뛰어드는데 키라링☆레볼루션 자체가 키라리가 주측이 되므로 자세하게는 안나오지만 여러 동물 프로그램에 출현하면서 동물계에서 손에 꼽히는 인기를 얻는 등 충분히 잘해나간다. 코믹스의 나-상의 경우 키라리만큼 아이돌이 되겠다는 의욕에 불타는 정도가 클 때도 있다. 하지만 현실은 보모역할 유지.

작중에서는 슈퍼 캣이라고 칭해지지만 나-상의 먼치킨적인 능력과 행동은 슈퍼 캣이란 칭호마저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뛰어나다.[4] 다만 고양이라는 태생의 특성상 인간의 말만큼은 할 수 없지만 키라리가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번역할 줄 알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다.[5]

키라리와 비슷한 면으로는 붕어빵을 엄첨나게 좋아하며 식욕도 꽤나 왕성하다는 특징이 있다. 한번은 이것때문에 에리나(티나)에게 걸려서 행방불명이 되기도 했지만 그런상황에서 키라리에게로 찾아오는 모습을 보인다.

한번은 동네 불량고양이에게 괴롭힘을 당하고있던 뮤-탕(미미)을 구해준 적이 있었는데 이 일을 계기로 뮤-탕은 나-상을 좋아하게 된다. 코믹스의 마지막에는 뮤-탕과 결혼하여 함께 살고있다. 자손까지 먼치킨슈퍼 캣 당첨이기 때문에 미래가 기대된다.

다만 외모가 고양이라고 생각하기가 힘들어서인지 시청자들에게서 강아지로 오해받을 때가 종종 있다.[6] 작가의 말로는 수염을 넣을라고 했는데 깜빡해서 이런 디자인이 됐다고 한다. 하지만 달아봤자 수염달린 강아지….

  1. 이족보행은 기본이고 고양이 전용 학교까지 있을 정도다.
  2. 애니에선 불가능한 일도 가능하게 바꾸는 경우마저 있다.
  3. 키라리를 돌봐주는 수준이 보모 그 이상이다.
  4. 굳이 붙이자면 얼티밋 캣이라고 할 수 있다.
  5. 키라리는 오랫동안 함께 있다보니 저절로 번역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6. 덤으로 이부키 린에겐 생쥐취급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