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있던 미래에선

만화가 이시영대원씨아이에서 출간하는 작품이다. 2016년 6월 22일 기준으로 10권까지 발간.
가격은 종이책은 1~2권 5,000원 3권부터 5,500원 / ebook 2,800원

치유할 수 없는 병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완화 돌봄 호스피스들, 랜즈맨들이 나오는 이야기. 라고 하지만 주인공은 A.27과 토비아스 키르네(일명 반도의 악마), 단테라고 이름 붙은 사이브리드.

함선 모비딕(고래 모양이다.)을 모함으로 두고 활동하는 호스피스들(랜즈맨)이 있다. 모비딕의 모티프는 흰 수염 고래다.

N(니힐리스트의 약자)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불치병이 있으며 전염성의 유무는 네오 의학계조차 모른다. 그래서 완화 돌봄으로 대체하는 추세. 불치병이다.

사이브리드(Cybrid): 매우 인간적이라 고용인과 계약 완료 후 자유인이 되면 시민권까지 딸 수 있다는 안드로이드. 통칭 사이브리드라고 한다. 계약 완료 후 시민권을 딸 수 있다는 제도는 프리맨 제도. 사이브리드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성장한다고 한다.

비하적인 표현으로 귀족을 스노브(속물), 랜즈맨을 모노클이라고 부른다. 나쁘게 말하는 것 같은 단어인데 랜즈맨들 스스로도 모노클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 모양.

사고사, 자살 빼고는 병사라는 게 거의 전무한 시대다.

등장인물

★ 숫자는 나이인듯 하다. A.27이 17살 이었을 땐 A.17이었다.


A.27:
모비딕 소속 랜즈맨(호스피스)로 토비아스에게 배정(?) 됐다.

토비아스 키르네:
별칭 반도의 악마. N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요양 생활 중이다.

단테:
피비 시리즈로 탄생된 사이브리드로, 모델명(?)은 「Phoebe No.1951」

G.32:
모비딕 소속 랜즈맨(호스피스). B.B 클럽 멤버

N.30:
모비딕 소속 랜즈맨(호스피스). B.B 클럽 멤버. 20대 초반쯤 토비아스 키르네를 맡았던 랜즈맨으로 그와 토비아스의 첫만남은 범상치 않았다(...) 토비아스가 토나오는 얼굴이라고 부르며 손에다 토했다. 나중에는 볼때마다 토했다고 한다. N.30의 N은 나르시소스의 N이라는 듯. 얼굴은 예쁘장한 편이다. 절대 토나오는 얼굴이라고 불릴 얼굴은 아니다.

R.27
모비딕 소속 랜즈맨(호스피스). B.B 클럽 멤버

B.26
모비딕 소속 랜즈맨(호스피스). B.B 클럽 멤버

토마스&난희:
토비아스의 아빠&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