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안젤리크

(네오 안젤리크 Abyss에서 넘어옴)

ネオアンジェリーク

발매일2006년 3월 4일
2008년 3월 27일(풀보이스판)
2008년 9월 20일(스페셜)
제작사코에이
장르연애 어드벤처 게임
플랫폼PS2, PSP
등급CERO B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코에이의 루비파티에서 개발한 여성향 노멀 게임. 안젤리크 시리즈와 세계관은 공유하나 제작사에서는 별개의 시리즈로 구분한다.

안젤리크 시리즈와는 달리 여왕의 자리에 오름과 동시에 공략 캐릭터와 엔딩을 볼 수도 있다. 따라서 여왕+연애엔딩과 보통 연애엔딩이 구분되어 있다. 다만 보통 연애엔딩 쪽에서만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등 보통 연애엔딩 쪽이 진엔딩 취급이다.
또한 라이벌 시스템도 사라졌다.

메인 공략 캐릭터가 4명에 히든 캐릭터가 2명. 무시무시한 공략 캐릭터수를 자랑했던 안젤리크 시리즈보다 수가 줄어들고 깔끔해졌다.

2 시리즈 일람

네오 안젤리크 시리즈고도 불리나 사실 시리즈라는 말에는 맞지 않는 것이, 2011년 11월 현재까지 네오 안젤리크 관련작 게임은 대부분 한 게임의 보완 및 이식작이다.

  • 네오 안젤리크
기존 안젤리크 시리즈처럼 부분 보이스를 지원한다.
  • 네오 안젤리크 풀보이스
신규 스틸과 이벤트를 추가하고 게임을 풀보이스화하여 출시한 버젼.
  • 네오 안젤리크 스페셜
PSP로 이식된 버젼. 네오 안젤리크 풀보이스를 기반으로 했으며 기존 캐릭터에 신캐릭터 4명의 이벤트를 추가시켰다. 단 신캐릭터들의 이벤트는 본편 진행중에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본편을 공략하며 특정 조건을 채우면 회상 칸의 스페셜에서 볼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3 스토리

우주를 다스리는 여왕이 구축한 이상향 아르카디아에는 언제부턴가 타나토스라 불리는 마물이 횡행하게 되었다.
그런 아르카디아에 나타난 한 소녀 안젤리크. 그녀는 타나토스를 완전히 정화하는 능력을 가진 소녀였다.
오브 헌터의 사명을 진 소녀는 4명의 동료들과 함께 타나토스 퇴치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세계를 행복으로 채우기 위해…

4 시스템

스토리 진행 파트와 타나토스 퇴치 의뢰가 주를 이룬다. 타나토스 퇴치 때에는 전투 파트도 추가되었으며 난이도는 쉬운 편.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공략 캐릭터의 방에 찾아가 "빙고 토크"를 한다. 화제는 디폴트로 얻는 것, 이벤트를 통해 얻는 것, 의뢰를 통해 얻는 것이 있다. 한번에 선택할 수 있는 화제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화제를 선택할 때마다 '해피'와 '시리어스'라는 패러미터 사이에서 한쪽으로 기운다. "빙고 토크"를 통해 연애 단계를 올리므로 공략을 위해서는 필수.
2. 타나토스 퇴치 의뢰에 파트너로 동행한다. 타나토스를 퇴치하면 기본적으로 올라가고, 파트너인 캐릭터의 호감도가 일정 이상이면 의뢰 후 데이트도 가능.
3. 동료 4명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진행에 따라 호감도 상승 가능. 말을 걸거나 눈길을 주는 등의 행동으로 호감도를 올린다. 단 진행에 따라 호감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노가다 추가요
4. 공통 이벤트 중에도 선택지에 따라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5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안젤리크 (디폴트 네임, 변경 가능)
성우는 게임에는 없으나 드라마 CD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엔도 아야가 맡았다. 애칭은 안제.
주인공. 16세. 멜로즈 학원에 다니던 의사 지망생으로, 어릴 적 타나토스의 공격으로 양친을 잃었다. 자애로운 심성과 상냥한 성격을 갖춘 소녀.
타나토스를 완전히 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 때문에 오브 헌터로서 싸우게 된다. 최초의 여성 정화 능력자라 재단이나 교단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일명 <여왕의 알>. 교단 등에 전해지고 있는 여왕의 초상화는 그녀와 꼭 닮았다.
머리가 좋고 스타일리쉬한 소년. 재단이나 아티펙트에 정통하다.
안젤리크가 에르빈을 주웠을 때 만나 동료가 된다. 사용하는 무기는 총.
원래는 재단에서 아티펙트를 연구하고 있었으나, 어느 사건을 계기로 나와 오브헌터로 활동 중. 연구 활동 자체는 자기 방에서 계속하고 있고, 논문을 써서 출판하기도 한다. 아는 사람들에게서는 레인 '박사'라고 불린다.
원래는 정화 능력자가 아니었지만, 재단에서 형 요르고와 함께 하던 실험이 잘못된 것을 알고 중단시키려다 사고로 정화 능력을 얻어버렸다(정확히는 누구나 갖고 있는 극히 미약한 정화 능력이 증폭되었다). 이후 형과는 무척 사이가 나빠졌다.
빨간 머리에 하얀 브릿지가 군데군데 들어간 특이한 머리는 자연산이라고(…).
타나토스에게 고통받는 이들을 구하기 위해 독지가로서 활동하다 안젤리크와 만났다. 동료들의 거점으로 자신의 사택인 히다마리 저택을 제공하였다. 싸울 때는 지팡이를 휘둘러 나오는 채찍 같은 것으로 공격한다.
안젤리크가 다니는 학교의 이사장으로 상당한 재력가. 부드러운 언동의 소유자로, 사람들에게 무척 존경받고 있고 인기도 높다. 노블레스 오블리쥬를 강조하는 것이 입버릇.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기를 꺼리며 바다의 파도 소리도 싫어한다.
사실 굉장히 오래 산 인물. 어린 시절 부모를 잃은 배 사고에서 죽을 뻔했으나, 살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타나토스의 근원인 에레보스를 끌어들여 살아났다. 그 이후 에레보스의 힘에 잠식당한 채 죽지도 못하고 살아온 것. 이 때문에 주기적으로 발작을 일으킨다. 노멀 루트에서는 에레보스에 잠식된 닉스와 싸우는 파트도 있다.
이전에 교단에 몸담고 있었던 은수기사. 수도 근처에서 불가사의한 나비에 이끌려 만나 동료가 된다. 무기는 창.
과거에는 성기사 자리에 있었으며, 현 기사단장인 디온과는 친우. 취미는 수행과 자기 자신과의 싸움.
같은 은수기사였던 동료 칼라일이 타나토스가 되는 바람이 그를 퇴치했던 과거가 있다. 칼라일이 타나토스화한 것이 자신이 그를 제치고 성기사가 되는 바람에 그의 컴플렉스를 자극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여 죄책감에 기사단을 떠났다.
동방 출신으로, 어린 시절 타나토스를 퇴치한 사실이 알려져 교단의 부름을 받았다.
누구에게나 미소를 보여주는 청년. 아르카디아를 여행하다가 어느 마을의 카페에서 주인공과 만나 동료가 된다. 무기는 녹색으로 빛나는 두 자루의 광도(작중에서는 톤파라고 언급된다).
바람둥이 스타일로 보이나 사실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면을 지닌 인물. 사람들의 웃는 얼굴을 위해 행동하는 것을 신조로 삼고 있다.
사실 사람이 아니라 인간형 아티펙트인 재스퍼 돌. 제이드라는 이름은 그를 주워준 용족 장로가 '재스퍼 돌(Jasper Doll)'이라는 단어의 앞글자를 따서 붙여준 이름이다.[1]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한 인상을 풍기는 신비한 소년. 성도 세레스티잠의 은화의 원에서 만나게 된다. 히든 캐릭터.
정체는 교단의 교단장. 교단 대외적으로는 비밀인 듯하며, 교단장으로 나설 때에는 얼굴을 가리고 나이가 든 목소리로 말한다.
기억력이 매우 좋으며 그 덕분에 성도에서 높은 지위를 얻었으나 성도에서 나가지 못하는 신세. 공략 캐릭터 중 제일 나이가 어린 연하 캐릭터.
아르카디아의 신문사에 근무하는 기자로서 타나토스 피해와 재단의 활동에 대해 취재하다가 안젤리크와 만나게 된다. 사실 안젤리크의 친척뻘 되는 인물로, 기자가 되기 전에는 어린 안젤리크와 함께 살기도 했다.
히든 캐릭터. 기자로서 높은 긍지를 갖고 있다. 공략하지 않을 경우에는 단순한 정보 제공자.

6 미디어믹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애니메이션
네오 안젤리크 Abyss라는 제목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방영되었다. 1기는 네오 안젤리크 Abyss, 2기는 네오 안젤리크 Abyss -Second Age-로 2기에는 부제가 붙었다.뱅크신이 좀 있기는 하지만 당시 기준으로 여성향 애니치고는 우수한 퀄리티에 속하는 편.
2008년 4월부터 2008년 9월까지 방송되었으며, 총 2쿨 26화로 종영되었다.
공식 홈페이지(도쿄 TV)
  • 코믹스
카도카와 쇼텐에서 발간한 코믹스가 총 5권 발매되었다. 제목은 네오 안젤리크. 한국에도 번역되어 정발되었다.
안젤리크 코믹스와 달리 안젤리크 네오 코믹스판은 원화가가 담당하지 않았다.
  • 소설
GAMECITY 문고에서 출판하였다. 총 3권.
  • 1권 : 여왕의 날개
  • 2권 : 붕괴의 서곡
  • 3권 : 천사의 선택
그 외에도 음악CD, DVD 등으로 잔뜩 우려먹었다.
  1. 이렇게 되면 제이도(Jado)라고 읽어야 한다. 일본어로는 어느 쪽이든 발음이 같다. 한국에 정식출판된 네오 안젤리크 코믹스판에서는 제이드로 표기하였으며, 영문 표기는 그냥 이니셜로 J.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