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디

Nobody

1 영어 단어 nobody

영어의 부정(否定) 주어로, 아무도 (~ 않는다)라는 뜻이다. Nobody but은 ~를 제외하고 아무도 (~ 않는다)라는 뜻. 간혹 노바디라는 사람이 실재하며 어떤 불가능한 것이든 할 수 있거나,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을 한다는 식의 유머로 사용되기도 한다. 그 정체는 바로 척 노리스이다

Nobody can count an infinity. 노바디는 무한대를 셀 수 있다(아무도 무한대를 셀 수 없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오딧세우스사이클롭스의 눈을 망가트린 후 자신의 이름을 'Nobody'라고 가르쳐 준 적 있다. 그의 친구들이 돌아와 "누구 짓이냐"라고 묻자 "Nobody did."라고 답변해 결국 오딧세우스는 무사히 탈출했다고. 우리말 번역은 '아무도안'이었다고 한다. "'아무도안'이 그랬어!"라고 한다면? "아무도 아니 그랬어!"

미국의 유명한 연쇄살인자 찰스 맨슨에게 기자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해줄 수 있나요?'라 묻자, 광기어린 표정과 제스쳐를 취하면서 대뜸 'Nobody'라 내뱉는 장면도 유명하다. 물론 뒤에 몇마디 더 하긴 하지만.

2 원더걸스가 부른 노래

원더걸스 항목 참고.

3 킹덤하츠 시리즈의 몬스터 집단

노바디(킹덤하츠) 참고

4 SCP 재단 관련 단체

SCP-아닌 자/나무위키 (해설)

4.1 개요

현재 '아무도 아닌(Nobody)' 으로 알려진 인물, 혹은 존재, 혹은 단체에 대하여 알려진 것은 거의 없다. 1954년에 처음 발견된 이후로 무수히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형적으로 회색 정장과 페도라를 쓴 코카시안계 남성으로써 발견된다. 만약 정체를 묻는다면, 자신은 '아무도 아닌(Nobody)' 자 라고 대답한다. 그러나 이것이 단 한 명의 행동인지, 알려지지 않은 단일 단체의 여러명의 요원들의 소행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그들의 행동방침은 알려지지 않았다. 때론 재단을 돕지만 한편으로는 재단을 방해하기도 한다. 만약 어떤 현장 요원이라도 스스로를 '아무도 아닌' 자 라고인정하는 요원을 마주쳤을때엔 주의가 요구된다.

거의 대부분이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단체.
애초에 관련 SCP 항목이 하나밖에 없고 재단 이야기로 몇개가 더 있다. 개중에는 Nobody Know 란 말장난같은 제목도 있다.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4.2 관련 SCP 항목

SCP-1880(해설)[1]
  1. 관점의 보석. 알렉산더 대왕이 매듭을 자르는 모양이 새겨진 젬스톤으로, 20살 이상의 인간이 잡으면 젬스톤과 대화가 가능하다. 안전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