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 마리에

700px

野火マリエ

생일2월 27일
별자리물고기자리
혈액형B형
신장144cm
학적번호B0907
좋아하는 음식크림 크로켓
싫어하는 음식피클
취미카메라
싫어하는 것유행

1 소개

혁명기 발브레이브의 등장인물. 성우는 후쿠엔 미사토. 사키모리 학원 고교 2학년이며 쇼코의 단짝[1]이다. 앳된 얼굴에 비해 산전수전 다 겪은 듯한 어른스러움을 지니고 있으며, 말수는 적지만 일단 입을 열면 귀신같은 태클을 걸기도. 소속 동아리는 수영부. 리온 선생의 가슴을 아무렇지도 않게 만져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자기 마음내키는대로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11화에서 총무대신에 임명된다.

쇼코의 빈자리를 제대로 대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키라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그녀의 과거나 비밀을 숨김없이 말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가족에 대한 추억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또 임팩트 부스터 제어장치의 폭발로 하루토가 입은 상처가 대기권 돌입 이후 말끔히 치료된 것에 대해 의구심을 가졌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발브레이브 계약 및 조종자
1호기2호기3호기4호기5호기6호기7호기새 2호기
토키시마 하루토
노비 마리에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야마다 라이조루키노 사키이누즈카 큐마렌보코지 아키라히노모토 진오오타 나오

15화에서 발브레이브 I의 AI인 피노와 대화하면서 5년전의 그녀가 무엇인가 관계되어 있음을 깨닫고, 하루토에게 그의 정체를 물어보려 했으나 결정적인 타이밍에 엘 엘프에게 머리를 저격당해 사망...인 줄 알았으나 놀랍게도 깨어난다. 또한 15화 초반에 나오던 200년 후의 이야기를 보면 인류 최초로 신내림(카미츠키)를 받은 자는 당시 11살이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는 현재 나이, 그리고 기억을 잃은 시기와도 일치한다. 즉 그녀가 처음으로 발브레이브를 통해 마기우스가 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소리. 그렇게 되면 다른 학생보다 어려보이는 외모도 설명이 된다.

그냥 평범한 등장인물인줄 알았던 그녀가 순식간에 떡밥투성이 중요 인물로 격상된 것을 보고 시청자들은 역시 발브레이브 다운 미친 충격적인 전개라고 감탄하는 중. 15화 시점에서는 캐스팅의 비중에 역전이 일어나 쇼코가 꽤나 밑으로 내려가 있고 이 캐릭터가 루키노 사키 밑에 있게 되었다. 시즌 1 당시에도 소수의견이었지만 "불 火"가 성으로 사용된 것[2] 때문에 떡밥이 던져져 있다고 평가했던 의견이 있었는데 그것이 실제로 사실이 되어버린 것.

16화에서 중학교 이전의 기억이 없다는 것이 확인된다. 이것은 1호기의 테스트 파일럿이었던 그녀가 자신의 기억을 룬으로서 소비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피노의 말에 따르면 그녀에게는 리미터가 없다. 하루토를 비롯한 다른 카미츠키들과는 달리 발브레이브 탑승시 소비하는 룬의 상한선이 정해져 있지 않고, 그 결과 급속도로 기억을 잃어가게 된 것. 이를 반영하듯 그녀가 탑승한 발브레이브 1호기는 다른 파일럿들의 그것과는 다른 초월적인 파괴력을 보이며 도르시아군을 유린한다.

이 상태에서의 하라키리 블레이드 역시 하루토가 쓰던 것과는 비교가 안 되는 위력을 선보였지만 그것은 꺼지기 직전의 촛불과 다를 바 없었다. 시즌 1의 그녀가 보여줬던 모습이 파노라마로 지나가며 실시간으로 깨지는 연출은 그 슬픔을 배가시켰고, 결과적으로 도르시아 군과의 싸움에서 최후의 기억까지 사용, 눈에 빛이 사라지면서 부제 그대로 해방되었다.

기억만 잃은 백지상태에서 살아 있을 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었지만 17화에서 확실히 죽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피노의 말에 의하면 룬에 있는 모든 정보를 다 먹고 나면 생명이라는 마지막 정보를 먹어버리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라키리 블레이드 사용 이후 그녀 자체가 깨져 나가는 연출과 눈에 초점이 사라진 모습은 그것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이에 덧붙여 키부카와 선생이 밝힌 바로는 하루토 역시 마리에가 일으킨 반응과 비슷한 반응이 감지되었기 때문에, 그의 말로가 결국 마리에와 같은 결과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즉, 하루토가 앞으로도 계속 발브레이브를 탈 경우 마리에와 같은 증상을 보이게 될 수 있다는 것. 이 때문에 두려움을 느낀 하루토가 발브레이브에 타는 것을 잠시 망설이게 된다.

…허나 결국 하루토도 그녀와 같은 길을 걷게 된다….

  1.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의지가 되는 존재. 10화에서 결정적인 활약을 한다. 11화에서는 룸메이트로 추정되는 묘사도 있음. 기숙사에서 같은 방을 쓰는 듯하다.
  2. 영장병기 발브레이브들의 이름에 모두 "불 火"가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