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야마노 미캉


에어기어에 등장하는 인물. 노야마노 일가의 차녀로써, 현재 고교생. 성우는 호소카와 세이카 / 이명선.

성격은 괄괄한데다 폭력적인 편이라, 어린 시절부터 각종 프로레슬링 기술을 미나미 이츠키에게 시전해와서 이츠키의 몸빵을 기르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고 한다. 다만 본인의 학비를 대주는 가장 노야마노 리카에게는 물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굽신거리는 상태. 설정에 따르면 특정 계층이 좋아하는 드럼통 몸매에 허벅지가 굵다고 한다.

물론 나름 속정은 깊은 타입이라 이츠키를 걱정해준다든가, 그에게 접근하는 시무카에게 경고를 하는 일도 있었다.

노야마노 링고, 노야마노 시라우메와 마찬가지로 AT팀, 신생 슬리핑 포레스트의 일원이다. 어쨌든 다른 슬리핑 포레스트의 '왕'들과 맞먹는거 보면 이쪽도 짝퉁 레갈리아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데, 아직 그 능력이나 실력은 불명. 여하튼 뛰어난 AT라이더인건 분명하다. 딱 한컷 나왔던 전투장면에 따르면 가비시와 같은 파워타입일 가능성이 높다. 이미지도 그렇고.

인질로 잡힌 노야마노 리카를 구하러 가겠다는걸 막는 키리쿠에게 제대로 빡돌아서 그 능력이 나왔는데, 이츠키나 다케우치형제와 같은 바람의 길의 라이더. 왕으로써의 길은 '게일 로드(사나운 바람의 길)'. 현 슬리핑 포레스트의 '풍신'이라는듯.

하지만 바람의 길의 장단점을 모두 아는데다 상성인 대지의 레갈리아마저 사용하는 니케에겐 이길수 없다고 키리쿠가 판단했고, 결국 거기에 승복해서 링고만을 보내는데 동의한다.

오레온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