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WONSYS
전원 장치 전문 기업으로 핵융합 전원 장치, 플라즈마 전원 장치 등 산업용 전원 장치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SR001열차를 시작으로 전동차용 IGBT 소자도 생산중에 있어 철도 동호인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1996년 1월 다원산전으로 설립하였고 발전기용 혹은 산업용 소자를 주로 생산하였으며 1998년부터 2009년까지 여러 곳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0년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2011년 서울도시철도공사가 로윈과 협력해서 자체 개발하는 전동차인 SR001의 소자 개발 및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이와 더불어 기존 5호선 전동차의 소자 교체 사업도 수주하였으며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신차 수주 사업에
과거 같이 전동차를 제작했던 로윈과 컨소시엄을 맺어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4호선 차량의 소자 교체 사업에도 참여했다.
현재 이 회사가 만드는 제품은 핵융합 전원장치, 플라즈마 전원 장치, 산업용 정류기, 제어기 등의 산업용 전원 제어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전동차용 인버터 모듈과 SIV(보조전원장치)를 만들고 있는데
현재 이 회사가 신사업으로 밀고 있으며 독일의 인피니온이나 한국 회사인 KEC의 IGBT 소자를 활용해 제작한다. 인피니온 소자는 5000호대 전동차 502편성에 장착되었고 KEC소자는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SR시리즈 차량에 장착되어있다. 또한 태양광용 전원장치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