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 아틀라스(존)

다이 아틀라스는 트랜스포머 G1 세계관 중 트랜스포머 존에 등장하는 오토봇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파워드 마스터이다.

1 상세

1.1 애니메이션

파일:Attachment/Zone daiatlas03.jpg
스타 세이버의 뒤를 이은 총사령관으로 파워드 마스터 2인중 대지의 영웅. 출중한 전투력으로 최강의 트랜스포머중 하나로 인정받고있다.

마이크론 성에 대형 우주 방위기지를 설치해 디셉티콘에게 대항하는 Z(존) 계획을 입안하여 추진시켰으며 행성 폭발에 휘말려 행방불명이 된 빅토리 세이버를 구출해 낸다.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좋은 성격이며 동료를 구하기 위해서라면 목숨도 기꺼이 내바치는 호인이지만 스타 세이버와는 달리 적인 디셉티콘에 대해서는 일말의 용서도 없이 비정하게 파괴한다. 필살기는 등의 날개를 합체시켜 Z자로 만들어 상대를 베는 존 파워드 커터. 이 기술로 9대 마장군중 하나인 프레다킹을 파괴한다.

셔틀모드 드릴탱크, 기지모드로 변형 가능하며 작중에서는 소닉 봄버와 함께 기지모드로 합체하여 존 모드 어택으로 트립티콘, 데바스테이터를 파괴했다.

1.2 드림웨이브 코믹스 세계관

메가트론은 의회가 대중들에게 금지한 구역에 들어갔다가, 옛 선조들이 남긴 찬란한 유산들을 목격한다. 이중에는 다이 아틀라스와 데스자라스의 동상도 있었다.

1.3 IDW 코믹스 세계관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전쟁이 격해지자, 다이 아틀라스는 서클 오브 라이트라는 기사단을 만들어 과거 사이버트론 문명을 보존하고자 했다. 이들은 새로운 크리스탈 시를 건설하고 다른 트랜스포머들로부터 숨었다.

2 완구

2.1

3 기타

  • 용자특급 마이트가인굉룡의 완구는 다이 아틀라스의 금형을 일부 수정해서 낸 완구이다. 차이점은 색변경에[1] 굉룡의 조종석 역할을 하는 미니카가 부속으로 들어 있다. 다만 극중의 굉룡은 다크써클이 있으나 완구는 해당사항이 없다.
  1. 파란색은 검은색, 주황색은 노란색으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