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괴도 조커/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설정화 |
1 캐릭터 소개
스페이드의 조수. 얼굴에 감긴 붕대에 스페이드 모양의 눈이 하나 있다. 스페이드를 보좌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데빌 크란스" 라고 하는 눈에서 섬광을 발산하는 기술을 쓴다. 별자리는 처녀자리. 혈액형은 A형. 취미는 요가. 좋아하는 영화는 호러영화.[1] 좋아하는 음식은 오징어먹물 스파게티와 파스타.
원작 초반에서는 상당한 거구로 나왔지만 현재는 스페이드보다 조금 큰 정도로 바뀌었다.
은근히 애니화의 수혜자이기도 하다. 원작에서는 스페이드가 혼자 행동하는 편에서도, 애니판에서는 함께 행동한다. 대표적인 예가 7화의 "진홍의 사신섬".[2]
어째서인지 홋시 등장 이후로[3] 붕대가 타거나, 누군가가 찢는 등의 이유로 맨 얼굴이 드러나는 일이 많아졌다.
2 정체
사실은 여성이다. 충격과 공포 본명은 아이. 성우는 아이돌 마스터의 시죠 타카네로 유명한 하라 유미. 국내판은 이지현.
인기 아이돌 그룹 셔플 시스터즈의 장녀.[4]
원작에서 맨 얼굴이 처음 나온 건 8권의 "얼음과 불의 용사들" 편으로, 애니에서는 이를 대신하듯 셔플 시스터즈를 보고 놀라는 떡밥을 넣었다.
3 작중 행적
첫등장은 스페이드와 함께 나왔다. 원작은 3권, 애니는 3화에서 첫등장.
원작에서는 스페이드가 정체를 숨기고 "괴도 스페이드"라고 소개하여 조커와 하치를 속인다. 애니에서는 이 부분을 조커의 착각으로 바꾸었다.
섀도우 조커의 첫등장편에서는 갑자기 섀도우의 공격을 받는다.[5] 애니에서는 그 충격이 심했는지 조커를 보고 벌벌 떠는 모습이 나왔다.
아이돌 그랑프리편에서 동생들과 함께 셔플 시스터즈로서 참전. 조커와 대립한다. 원작에서는 조커가 스페이드를 권유할 때 그랑프리 이야기를 듣는다.[6] 처음에는 동생들과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장녀답게 동생들을 이끌어 협력해 조커를 위협하지만 결국 조커에게 진다.
타이거 아이즈편에서는 동생들 그리고 스페이드와 함께 무협 영화를 찍으려고 중국으로 출국했다. 알고 보니 타이거 아이즈를 훔치기 위해 스페이드와 손을 잡은 것. 대본을 읽다가 주인공과의 키스신을 보고 혼자 망상을 하며 꺄꺄대다 동생들한테 끌려 나왔다. 무협영화를 찍다 키스신을 찍게 되는데 타이거 아이즈를 훔치기 위해 접근한 조커라는 걸 알고 비명을 지르며 발로 찬다. 동생들과 함께 샤봉 스플래시를 쓰지만 조커가 피해 역으로 당한다. 타이거 아이즈를 훔치는데 실패한데다 조커한테 영화 주역까지 뺏겨 버렸다.(...)
스카이 조커편에서는 처음으로 붕대를 벗고 정장만 입은 모습을 보여준다. 하치에게 맨 얼굴을 보여줘 미인계로(...) 보물창고가 어딨는지 알아낸다.
원작 21권에서 과거편이 나오는데 과거에 어린 잭과 킹, 이 둘과 만난 적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어린 시절과 상당히 성격이 다른데 어린 시절은 동생인 키라와 비슷한 성격이었다. 어린 시절엔 아버지의 병으로 인해 "프리티 아이" 라는 이름으로 인기많은 어린이 아이돌로서 돈을 벌고 있었다. 이때부터 괴도를 꿈꾸고 있었는지 아이돌 활동에 불만이 많은 모습을 보인다. 혼자 대기실에 남아있을 때, 불평을 하며 날뛰던 도중 우연치않게 괴도 학교 과제로 아이가 달고 있던 보석 "페어리 주얼"을 훔치기 위해 숨어있던 잭과 킹[7]을 만나게 된다.- ↑ 13일의 금요일 시리즈같은 영화.
- ↑ 원작에서는 혼자 남아있었기에 나중에 등장해 자신도 가고싶었다고 스페이드에게 푸념을 했다.
- ↑ 원작 18권부터
- ↑ 원작에서는 괴도로 표현된다.
- ↑ 여기서 주목할 점이 섀도우가 배를 공격했다. 본래 여성이라는 걸 생각하면 아주 위험한 행위이다. 자궁이 손상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 실제로는 죽을 수도 있는 행동이다.
근데 붕대로 얼굴을 감추고 있고 목소리도 남자 목소리라서 남자라 생각하고 배를 공격한걸수도 - ↑ 원작에서는 이때 스페이드는 감기에 걸려 집에서 혼자 쉬고 있었다.
- ↑ 참고로 퀸은 볼거리로 집에서 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