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가Z에 등장하는 기계수.
아령처럼 생긴 기계수로, 가운데에 얼굴이 달려있고 양 옆에 달린 바퀴로 움직인다. 바퀴에서는 드릴이 나와 땅을 팔 수 있다. 얼굴에서는 빔이 나가며, 바퀴를 분리해 따로 조종할 수도 있다. 바퀴를 제외한 본체는 비행도 가능.
재패니움 광석을 발굴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위해 출동했으며, 도시를 부수면서 진격해 에서 땅을 파 재패니움이 땅 속에 묻혀있는지 확인하기 시작한다. 뒤늦게 출동한 마징가가 담담을 마징가 킥으로 걷어차지만 오히려 자기가 자빠지고, 아수라 남작은 땅 속에 재패니움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자마자 철수시킨다.
한편 그 시각, 광자력 연구소에 유미 사야카의 친척인 유리라는 여자아이가 놀러오고, 복귀한 코우지와 보스 패거리, 시로는 유리와 같이 놀아준다. 하지만 유리의 어리광에 질려버린 보스 패거리는 나가버리고 시로와 코우지만 남는다.
담담을 복귀시킨 아수라 남작은 담담의 양 바퀴에 스파이크를 달아 강화시킨후에 재패니움을 발굴하러 재출동시킨다. 담담이 다시 나타나자 코우지는 급하게 마징가를 타고 뛰쳐나간다.
놀아줄 사람들이 전부 나가버리자 유리는 삐쳐서는 시로의 만류를 무시하고 가출해버리고, 마침 그걸 보고 있던 아수라 남작은 철가면 군단을 파견해 유리를 납치한다.
마징가를 타고 출격한 코우지는 마징가 킥으로 담담을 걷어차고 광자력 빔을 날리지만 담담은 바퀴를 분리해 간단히 피해버리고 코우지가 반격하려는 순간 아수라가 유리를 인질로 잡고 코우지를 협박한다.
결국 코우지는 어쩔 수 없이 담담의 뺑소니에 연속으로 치인후에 마구 짓밟히고 코우지가 아무것도 못하고 당하는 것을 본 아수라는 코우지를 비웃으면서 유리의 휠체어를 부숴버린후에 철가면 군단과 함께 코우지를 끝장내러 간다. 인질인 유리는 그냥 혼자 내버려둔채.
아수라와 철가면들이 마징가를 다굴하는동안, 유리는 용기를 내어 두 발로 일어서서 도주하고, 유리가 도주한 것을 본 코우지는 안심하고 일어나 반격을 시작한다.
다시 일어서서 마징가 킥으로 담담을 걷어차는 마징가였지만, 이번에는 담담이 바퀴를 분리한 후에 하늘을 날면서 바퀴들과 함께 협공을 가한다. 담담의 협공에 고전하는 마징가였지만 때마침 유리를 구하고 도착한 아프로다이가 미사일로 담담의 바퀴를 파괴하고 코우지는 파일더로 담담과 싸우기 시작한다.
파일더로 분리해 담담의 본체와 싸우던 코우지는 다시 마징가에 탑승해 루스트 허리케인으로 담담을 가루로 만들어버린다.
마징카이저(OVA)에서도 등장. 여기서는 중간보스급의 모습으로 역변하여 마징카이저와 맞붙는다. 상대가 마징카이저임에도 밀리는 감이 없었지만, 최후엔 파이어 블래스트에 녹아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