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계왕

KaiGrandDebutDBZ.png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엄밀히 따지자면 이 사람은 제7우주의 대계왕이고 다른 우주에도 대계왕이 따로 있을 것이다. 원래는 대계왕이 특정인물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계급장의 이름일 뿐이다. 하지만 아직 스토리상 대계왕은 아직 이 대계왕만 등장하였다. 원작에서는 피콜로 대사 중 잠깐 언급 되었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셀 게임 직후 저승제일무도회편에서 등장한다.

저승의 최상부인 대계왕성에서 살며, 동서남북 4인의 계왕보다 높은 존재로 사실상 저승에서 가장 높은 사람이다.[1]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서 등장시마다 라디오를 어깨에 매거나 옆구리에 낀 채로 등장한다. 원작과 애니메이션 공통으로 육체를 가지고 있을 수 있는 정의의 무술가들을 수련시켜 준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무천도사와 비슷한 점이 많은 캐릭터이다.(무도가를 수련시키는것, 썬글라스+늙은이의 조합)

애니메이션에서는 직접 등장해서 계왕을 훨씬 능가하는 실력을 과시한다. 초사이어인 상태의 오공을 능가하는 스피드를 보여준다. 다만, 원작에서는 등장도 묘사도 없기 때문에 같은 설정인지는 불명이며, 계왕신들 중에서 대계왕신과 4명의 계왕신의 실력차가 크게 없이 동급이라는 것을 봤을 때, 계왕들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강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추측해 볼 수도 있다.
  1. 대계왕 위에도 전왕, 파괴신, 계왕신이 있지만 이들은 저승과는 별개의 차원에서 살고 있으며,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은 세상일에 관여를 하지 않는다. 또한 계왕신은 동, 서, 남, 북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이 자는 동, 서, 남, 북을 총괄한다. 어떤 면에서는 계왕신보다 일을 많이 하는 사람.